[홍보 불변의 법칙]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3월 28일 

- 리뷰 마감 날짜 : 4월 21일

- 받으시는 분들 : 경제/경영/자기계발 신간평가단



강수철, 부시맨, 해기, Yearn, 희망사항, 해진, Mikuru, 한방블르스, 은빛연어

나루세, fabrso, Mr.Children, 미운오리, 테크리더, 키치, espoir, 거침없는사내, 만듀우


 

기억해주세요!

 

하나!


리뷰 작성하실 때 하단에 꼭 아래 문구를 넣어주세요.

이번 달부터 이미지를 넣지 않고 그냥 텍스트로만 넣기로 했습니다. (모바일 상품페이지에서 가독성이 떨어져서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둘! 

그리고, 리뷰가 늦으시는 분은 경제/경영 분야의 파트장 '키치'님께 메일 보내주세요.

키치님 메일 주소는 초기 이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잊어버리신 분은 아래 비밀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셋!

 

각 도서별 1명씩 좋은 리뷰를 선정해 1만원권 알라딘 상품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각 도서별 좋은 리뷰 선정은 파트장님이 수고해주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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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포지셔닝'의 저자 알 리스, '광고의 시대는 끝났다'
    from 키치의 책다락 2013-03-30 10:29 
    어느 분야에나 교과서 내지는 고전 격의 책이 있다. 마케팅, 광고, 홍보 분야의 교과서 내지는 고전이라고 한다면 어떤 책이 있을까? 나라면 고민할 것 없이 <마케팅 불변의 법칙>, <포지셔닝> 같은 책을 들 것이다. 놀랍게도 두 권 모두 저자가 같은 사람이다. 바로 애틀랜타에 있는 세계적인 마케팅전략 전문기업 리스앤리스의 회장 알 리스다. 알 리스는 <포춘> 선정 500대 기업들을 위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경영
  2. 침몰하는 광고와 떠오르는 홍보!
    from 생각의 탄생 2013-04-15 00:41 
    홍보 불변의 법칙(The Immutable Laws of Publicity) 알 리스 저 / 김현정 역 / 비즈니스맵 / 2013.02.15학창시절 마케팅 수업을 듣다가 알리스&잭트라이트의 <포지셔닝>이란 책을 알게 되었고, 그 후로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전쟁> 그들의 책을 많이 찾아 읽었습니다. 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 <홍보 불변의 법칙>이라는 신간이 나온걸 보고, 이렇게 읽게 되었습니다.
  3. 광고업계에서 일한다면 알아야 할 홍보 불변의 법칙
    from Mikuru의 기록 2013-04-19 13:04 
    얼마 전 'K 방송사'에서 광고를 소재로 한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이 방영되면서 '광고'라는 것에 상당히 많은 사람이 관심을 보였었다. 드라마는 망작이었으나 사람들은 그 드라마를 계기로 자신의 주변에 있는 광고를 조금 새롭게 볼 수 있었고, 광고 시장 사업에 욕심이 나는 사람도 더러 볼 수 있었다. (대표적인 예로 '안녕하세요?'에 나왔던 한 사업가의 사례를 들 수 있다.) 이렇듯 광고는 우리에게 익숙하면서도 낯선 그런 존재다. 기업 마케팅이나 영업
  4. PR은 브랜드를 구축하고, 광고는 브랜드를 유지한다.
    from Yearn님의 서재 2013-04-20 13:25 
    알랭 드 보통의 『로맨스』를 아시나요? 우리나라에는 감기에 걸리면 고춧가루를 탄 콩나물국을 먹는 민간 요법이 있습니다. 반면에 미국에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 수프를 통해 감기를 이겨낸다고 합니다. 이 점에 착안해 잭 켄필드는 마음을 치유하는 글을 모아 『내 영혼의 닭고기 수프(원제:Chicken Soup for the Soul )』라는 제목으로 출간합니다. 이 책은 1993년 출간되어 뉴욕타임즈 190주 연속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5. [홍보 불변의 법칙] 브랜드 구축하기?
    from 부시맨님의 서재 2013-04-20 19:38 
    마케팅,PR,광고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 소재들인데 그중 PR에 중점을 둔 책이다. 브랜드,상품,회사 등을 알리고자 할때 흔히들 광고를 또 올리게 되는데 저자는 1. PR 2. 광고3. 미디어활용순으로 얘기를 하고 있다. 광고를 최우선으로 두고 알리고자 한다면 퍼블리시티를 하지 못하게 됨에따라 실패의 수순을 밟을수 밖에 없다고 얘기를 하고 있는데 그래서 법칙(?)이란 용어를 선택하게 된것이 아닐까? 예전에 나또한 화장품,향수 전문쇼핑몰을 할때 위 순서
  6. 제 3자를 통해 보여지는 브랜드의 구축
    from fabrso님의 서재 2013-04-21 11:53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할 때는 PR을 통해 먼저 고객으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얻은 다음 광고로 전환해야 한다. (서문 중에서) 사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홍보, 광고, 퍼블리시티 등에 대한 명확한 개념과 이들을 구분짓는 기준에 뭔지 모른 상태였다. 광고나 홍보나 마케팅이나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라고 생각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재무팀 사람에게 재무업무, 세무, 회계, 자금, 예산, 관재, 원가 등이 구분되듯이, 이 책을 통해 광고와 홍보가 어떻게
  7. 광고와 홍보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려준 이 책 '홍보불변의 법칙'
    from 나루세의 공방 2013-04-21 20:32 
    내가 원래 입학하고 싶어했던 학과는 신문방송학과였다. 언론계 또는 광고계에 종사하고 싶은 열망이 간절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정작 신문방송학과로 가지는 못했다. 학교마다 뽑는 인원이 적고 워낙에 커트라인이 높았기 때문에...물론 대학에 입학해서 굳이 신문방송학을 전공하지 않아도 언론계나 광고계로 진출할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고 들었고, 대학에 입학하자마자 연합 광고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언론이나 광고업계에 종사하려는 꿈을 키워봤다. 하지만 정작 지금 내가
  8. 이미 PR시대!
    from 강수철님의 서재 2013-04-21 21:37 
    내 서가에 꽂혀있는 을유문화사에서 지난 2002년 번역 출간한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의 저서 "포지셔닝"을 아직도 가끔씩 보는데 이 책은 알 리스가 딸 로라 리스와 함께 쓴 책이다. 사실 겉표지의 화려함과는 달리 이 책은 원저가 2002년에 출간된 것이고, 제목도 "The fall of advertising and the rise of PR"이다. 즉, 침몰하는 광고와 떠오르는 PR을 주제로 쓴 책이란 말이다. 이 책은 이제 광고가 신뢰성의 문제를 안고
  9. 먼저 PR을, 다음에 광고를
    from hajin님의 서재 2013-04-21 22:18 
    경제경영 분야에 처음 발을 디디는 초보자들이 필수 코스처럼 맨 처음에 읽게 되는 기본서인 <마케팅 포지셔닝>과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저자인 알 리스와 그의 딸이자 <브랜딩 불변의 법칙>을 공동저술한 동업자인 로라 리스의 새로운 책인 <홍보불변의 법칙>은 마케팅과 가장 가까운 관계에 있는 홍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1990년대 이후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나 전담 부서는 마케팅의 가장 큰 수단으로 홍보, 즉, 광
  10. 홍보 불변의 법칙
    from 거침없는사내님의 서재 2013-04-21 23:25 
    십여년전 새해 초부터 한 광고가 대한민국에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여러부운~ 여러부운~ 모두 부자되세요~!’ 한 여배우가 눈밭 속에서 빨간 장갑을 끼고 깜찍하게 두손을 모아 소리치는 이 광고는 곧 모두에게 IMF의 여파로 팍팍해진 삶에 하나의 큰 활력소가 되었다. 이 광고와 같은 소재로 각종 패러디 광고가 넘쳐났으며 개그맨들의 소재로 차용되기도 하는 등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아직도 많은 이들이 이 광고를 기억할 것이다. 그렇다면 여기서 질문을
  11. 홍보의 뉴노멀 PR
    from 이것또한지나가리라 2013-04-21 23:51 
    광고 중심의 마케팅이 PR 중심의 마케팅으로 급격하게 변화했다. PR은 대중으로부터 신뢰를 받지만 광고는 PR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되면 광고가 적절하게 연출된 광고 캠페인을 동원해 그 이미지를 활용할 뿐이다. 새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광고주가 누구인지 모르게 퍼블리시티에서 출발해 PR 목표를 달성한 후 광고 전략으로 옮겨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광고의 타이밍과 주제를 결정할 때는 PR의 타이밍과 주제를 따라야 한다. 광고는 결국 PR의 후속편
  12. 광고보단 홍보를....
    from 은빛연어 2013-04-22 00:10 
    길을 가다가 여기저기 시선을 돌리다 보면 쉽게 눈에 들어오는 것이 광고다. 처음에는 호기심에서 보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무감각해지고, 더 시간이 지나면 광고라는 것에 대한 불신과 혐오감이 쌓인다. TV를 켜고 광고만 나오면 리모컨으로 이리저리 돌리며 광고가 없는 채널을 찾는 것이 번거롭긴 하지만, 광고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 더 났다고 느끼는 것은 비단 나 뿐일까? 소비자가 싫든 나쁘든 강요에 가까운 광고의 홍수 속에서 광고를 불신하는 사람들은
  13. ‘지는 광고, 뜨는 PR의 시대’라...
    from 만듀우님의 서재 2013-04-22 03:30 
    책 이야기를 하기 전에 책에서 자주 언급되는 광고, PR, 퍼블리시티(publicity)의 차이점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먼저, 광고와 PR은 모두 기업의 활동에 있어서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차원에서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즉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중에서 촉진 믹스(promotional mix)에 속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속하는 광고는 가장 대표적인 요
  14. 지는 광고, 뜨는 PR의 시대
    from 한방블르스의 행간 2013-04-22 04:19 
    “광고 중심의 마케팅이 PR 중심의 마케팅으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한다. “PR은 대중으로부터 신뢰를 받지만 광고는 그렇지 않다. PR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되면 광고가 적절하게 연출된 광고 캠페인을 동원해 그 이미지를 활용할 뿐이다.” 결론은 ‘지는 광고, 뜨는 PR의 시대’이다. PR은 브랜드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고 광고는 브랜드를 방어하는 역할을 한다. 광고의 목적은 브랜드를 구축하는 게 아니라 다른 방법을 통해 구축한 브랜드를
  15. [홍보 불변의 볍칙, 알 리스, 비즈니스맵] - 침몰하는 광고, 떠오르는 PR
    from 테크리더 2013-04-25 21:46 
    알 리스의 대표저작들이 Al Ries Spicial Edition으로 출간되고 있다. 이 책 역시 같은 시리지로 출간된 신작(원서는 2002년 출간)으로서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을 위해서 2단계 접근방법을 사용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2단계 접근방법이란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할 때 PR을 통해 먼저 고객으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얻은 다음 광고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이다. 광고는 일단 광고주와 상품 사이에 이해관계가 있으므로 신뢰성이 결여될 수 있다. 인터
  16. 퍼블리시티가 브랜드를 구축한다.
    from 미운오리님의 서재 2013-04-26 16:42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마케팅 = 광고’ 라고만 생각했다. 아마 나 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나면 생각이 180도 바뀌게 된다. 광고는 아무 브랜드 구축에 그 어떤 기능도 하지 못한다는 것,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PR이라는 것 그리고 광고의 역할은 브랜드를 유지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을 알게 될 것이다. “내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은 신문에서 읽은 것일 뿐이다.”(본문 중에서)
  17. 홍보의 또 다른 수단
    from 꿈꾸는 도시 2013-04-30 18:30 
    수많은 광고를 보면서 짧은 시간동안 많은 것을 전달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짧아지는 시간만큼 빽빽한 생각을 우리에게 전해주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처럼 복잡하고 다양한 것들을 통해서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광고가 아닐까 싶다.이 책은 광고의 효과에 대해 기존의 방식을 전환하게 만든다. 이 책이 담고 있는 메시지도 그러한 것인데 여기에서 보여주고 있는 것은 광고를 그저 하나의 변화를 통한 중심 역할로 쓰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
 
 
키치 2013-04-22 10:40   좋아요 0 | URL
4월 22일 오전 10:40 현재 열네 분 제출해주셨습니다.
성실하게 참여해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2013-04-22 19:5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4-23 14:2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