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5월 24일
- 리뷰 마감 날짜 : 6월 17일
- 받으시는 분들 : 에세이 신간평가단



은근은근, 보편적G, 유트래블, 밀크코피, 남박사, 리코짱, mira-da, 앙꼬, 신재, fmjtt111
KEEPGOING, 프레이야, 라일락, 날개, 에피파니, 푸리울, 커피향기, 꼼쥐, ksvioletta, 섬


 

기억해주세요!

 

하나!

11기 신간평가단 첫 도서입니다. 리뷰 작성하실 때 하단에 꼭 아래 이미지 넣어주세요.

 



둘!

그리고, 리뷰가 늦으시는 분은 에세이 분야의 파트장 '라일락'님께 메일 보내주세요.

라일락님 메일 주소는 초기 이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잊어버리신 분은 아래 비밀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셋!

 

11기부터는 각 도서별 1명씩 좋은 리뷰를 선정해 1만원권 알라딘 상품권을 드릴 예정입니다.

각 도서별 좋은 리뷰 선정은 파트장님이 수고해주실 예정입니다.

제가 도서를 모두 읽어보지 못하는 상황에서 좋은 리뷰를 걸러내기가 어려운 상황이라

각 분야별 파트장님들께 해당 부분을 부탁드릴 수 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리고요.

혹시 파트장님을 도와 이 작업을 함께 해주시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언제든 메일 주세요 :)

열어두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첫 리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좋은 리뷰 써주세요.

좋은 책과 함께, 좋은 계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19)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영원한 청년작가 박범신의 논산일기
    from 책, 그리고 나 2012-05-29 11:46 
    박범신 작가가 산문집 『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를 내놨다. 박범신 작가가 지난해 말쯤 논산에 내려간 이후 페이스북에 쓴 일기를 모은 산문집이다. 요즘 소설 『은교』가 동명의 영화 작품으로 만들어져 화제가 되면서, 박범신 작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것 같다. 사실 영화 은교는 작년부터 기다려왔던 작품인데,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영원한 청년작가라고 불리는 박범신 작가는 1970~80년대 『죽음보다 깊은 잠』, 『풀잎처럼 눕다』, 『불의 나라』,
  2. 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 - 박범신 작가 에세이
    from 리코짱님의 서재 2012-05-31 15:13 
    책 <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는 박범신 작가가 2011년 7월 논산으로 떠난후 페이스북에 쓴 일기를 모은 것이다. 그가 논산 조정리집으로 떠나온 겨울 꼭 해보자 생각한 것이 바로 기본적인 고전읽기와 일기쓰기였다. 그는 순례자는 순례하는 동안이라도 죄를 짓지 않기 때문에 길을 떠나고, 작가는 책상 앞에 앉아 있을 때 비로소 머물 수 있어 글을 쓴다고 말한다. 글을 쓰는 작가로서, 인간과 자신에 대한 내면적 고독과 우울감을 안고 있는 그의
  3. 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 -청년작가의 수줍은 에세이
    from 사라지는 우물 2012-06-03 03:14 
    박범신. 최근 들어 이 작가만큼 핫 한 작가가 있을까 싶다. 원래도 그는 활발한 작품을 써내왔고 소외된 이웃에 대해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있어 계속된 관심을 받아왔지만, 그 어떤 때 보다 최근 폭발적이고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작가 중 한명이 아닐까 한다. 그러한 그가 <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는 감성에세이를 이번에 선보이게 되었다. 고향 논산으로 내려가 SNS에 틈틈이 기록해둔 일기를 모아 사진과 함께 편집해 만든 이번 작
  4. <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 박범신 작가의 또 다른 시작을 위하여.
    from 책이 있어 즐거운 공간 2012-06-03 12:04 
    박범신은 내 기억의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작가이다. <풀잎처럼 눕다>,< 죽음보다 깊은 강>, <불의 나라>, <물의 나라>...그러나, 기억 속에서만 남아 있을 뿐 이 작품에 대한 내용들은 거의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로 아주 오래 전에 읽었던 소설들이다.작가가 1993년 돌연 절필을 선언했는데, 그 배경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를 못했다. 당시에 박범신의 작품들에 대해서 문학성보다는 대중성이 강하다고 이야기되
  5. 이것은 나의 유일한 권위, 감미, 유혹
    from 내 마음의 도서관 2012-06-10 15:30 
    십중팔구 작가의 일기란 술 마시고 담배 핀 이야기로 질퍽거릴 것이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작가의 일기를 들여다보고 싶은 것은 우리를 대신하여 잠을 잘라내고 깊은 사색으로 새벽을 맞는 그들의 고뇌에서 보석 같은 잠언을 얻어 내려함이 아닐까.그가 2011년 겨울, 페이스북에 일기를 썼다.내심 미리 계획을 했었던 건 아니지만 ‘예스민’이라는 예쁜 이름의 쌀 가지고서는 논산의 이미지를 쇄신하기 어렵겠다는 생각으로 애향심에 불타 책을 내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책 제
  6. 사랑의 힘
    from fmjtt111님의 서재 2012-06-15 11:33 
    이 에세이는 한 소설가가 가진 '고독의 시간'에 대한 기록이다. 고독은 외부로부터 규정된 자신이 아닌 내면의 진정한 자아와 손잡게 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고독의 위로) 작가로서 고독은 필수적인 과정이다. 이 작가는 뭔가 새로운 출발이 필요했던 것 같고, 그것을 해내기 위해 가족과 직장을 떠나 고향으로 향했다. 고향이라는 패찰이 붙어 있을지라도 나는 옛날의 그곳으로 돌아온 것이 아니라고 느꼈다. 오늘도 나는 새로운 시간의 레일을
  7. 눈으로 듣는 노래
    from 꼼쥐님의 서재 2012-06-15 13:20 
    '웅'하고 벌이 날았다. 아니, 그런 듯 느꼈다. 아카시아 꽃잎이 오월의 파편처럼 등산로에 흩어지던 어느 날, 그 메마른 시간에 농부들은 여느 해처럼 씨를 뿌리고, 마른 하늘을 원망하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지난 세월을 곰곰 되짚어가며 이쪽 논배미에 이른다. 무심한 세월이었다. 지나온 발자욱이 순간의 바람에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그리고 휑한 가슴에는 피죽바람이 분다. 아침마다 오르는 등산로 입구에는 산을 깎아 일군 비탈밭이 있다.오늘도 습관처
  8. 나에게 닿지 못한 그의 고민, 그의 일상
    from ....... 2012-06-15 23:47 
    결론을 먼저 말하면, 난 그다지 재미있게 읽지 못했다. 읽으면서 생각한 것은 두 가지. - 나는 편협한 사람인가 / 특수성과 보편성의 문제...-_-; 이 글은 박범신 작가가 논산으로 제2의 거주지를 만들어 내려가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내가 또 당신 이불보따리를 싸네!"논산으로 내려가겠다는 작가에게 자신이 짐을 싸주겠다는 아내가 던진 한 마디 말이다.늘 떠나려 했던 작가였고, 그런 그를 평생 보며 지냈던 부인의, '포스'가 느껴지는 말이다. (함
  9. 겨울소년아저씨 박범신의 논산일기
    from 내 삶의 팔할은 잉여이다 2012-06-16 01:32 
    화장실에서 좋은 생각 3월호를 보다 박범신 작가가 논산으로 내려간 것을 알았다. 그때는 수필집으로 나온다는 생각을 못했는데 알라딘 신간 도서를 접하고나서 그 부분이 이 부분이었구나, 하고 알게 되었다. 그때의 이미지는 왜 나는 논산에 내려가는가였고 나는 그럴꺼면 왜 내려가세요? 했는데 작가 역시 반문한다. 요즘 은교로 박범신은 핫한 작가가 되었다. 그렇지만 난 은교도, 촐라체도 나마쓰테도 읽지 않았다. 은교는 읽어야지 생각이 들었지만 어쩐지 많이들 보고
  10. 성공한 작가의 평범한 일상과 사색
    from 유트래블 2012-06-17 14:15 
    이 책을 받아들고 고민이 정말 많았다. 최근 영화 은교의 흥행으로 새삼 주목받는 유명 작가의 에세이, 충분히 구미가 당길만도 한데 소설은 내 관심사가 아닌지라 작가에 대한 사전지식이 전무했다. 문제의 그 영화도 아직 보지 못했다. 오히려 그냥 마음을 비우고 편하게 읽어보자는 생각이 든건 책을 받아든지 한참 후였다. 생각보다 작가의 유려하고 성숙한 문체가 담긴 에세이는 다소 우울함이 감돌긴 하지만 술술 읽혔다. 최근 이러한 소설가들의 에세이를 몇권 읽기도
  11. 나의 번뇌는 끝나지 않았다
    from 책, 내 인생의 8할 2012-06-17 20:20 
    이제 겨우 7개월째지만 신간평가단을 시작한 후로 개인적으론 절대 읽지 않았을 책을 접할 기회가 많아졌다. 그리고 억지로라도 책을 읽어가는 과정에서 그간의 내 편협한 취향과 견고한 선입견을 돌아볼 만큼 생각이 바뀐 경우도 많았다. 내실까지는 몰라도 적어도 독서의 외연은 넓어진 것이다. 나는 이것이 신간평가단 활동의 가장 큰 수확이자 묘미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더욱 낯선 세계와 만나고 싶다는 기대로 또 한번 신간평가단에 도전하게 되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12. 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 - 삶 속에 녹아있는 고향
    from 하늘을 날다 ! 2012-06-17 22:05 
    오랜 세월 속에 겹겹이 쌓여가는 무수한 추억, 기억은 자신의 수많은 감정을 일깨우고 자극한다. 어쩌면 추억이나 기억으로 이렇다 할 경계조차 구분할 수 없는 불분명한 그 감정들 속에서 누군가는 행복을 느끼고 누군가는 아련함 혹은 슬픔을 느끼기도 한다. 이를테면 오랫동안 고향을 떠나지 않고 묵묵하게 지키며 살아온 누군가가 다른 지역에 살게 되었을 때 고향의 향수를 그리워하는 것처럼 말이다. 이처럼 추억이나 기억은 과거의 그 어떤 것을 하나씩 끄집어내어 깊이
  13. 산다는 것과 글을 쓰며 산다는 것
    from 처녀자리의 책방 2012-06-17 22:31 
    확실히 <은교> 열풍을 외면할 수 없다. 이 책에도 영화 <은교>에서 이적요의 서재와 배우들에 대한 언급이 잠시 있어 신기했다. 박범신의 소설을 좋아하거나 탐독한 독자는 아니었지만 작년에 읽은 <은교>는 상당히 경이로웠고 그 후 에세이 <산다는 것은>을 읽었다. <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는 '논산일기 2011 겨울'이라는 부제를 달고 따끈하게 갓 구워져 나온 빵처럼 맛난 일기다. 정확히 2011년
  14. 오랜동안 서성이는 길
    from 나만의 블랙홀 2012-06-17 23:57 
    감히 작가에게만 허락될 ‘우울’이란 우물 속의 깊이를 가늠해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아무리 동화됐던들 주변의 모든 일들이 유폐된 유리관안의 안락한 온도로만 감지되는 일일테니 말이다. 엄마 손을 잃은 고아처럼 슬피 운대도 그 마음을 다 헤아리지 못하는 것은 어쩌면 작가들에게만 허락된 우물이 따로 존재하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작가는 제 안의 깊이를 자꾸만 확장시켜 나가기 위해 홀로 걸어가는 구도자, 한사코 말리는 싸움을 부리는 열네 살 소년, 혓바닥이
  15. 인생의 한 시기가 끝나면, 또다른 시기가 시작되고
    from 날개의 책방 2012-06-18 00:29 
    나에겐 오래된 친구가 있다. 16년 전인 고등학교 1학년, 각반 반장들과 학생회 간부들이 모여 간부여행을 갔다. 진도의 어느 초등학교, 활짝 핀 수국 앞에서 신경숙의 소설 이야기를 하다가 친해졌다. 1학년은 제2외국어가 일어와 불어로 나뉘어 있었는데, 그 애는 일어반, 나는 불어반이었다. 2학년이 되어서는 제2외국어반에서 또 이과 문과로 나뉘었다. 그 애는 이과, 나는 문과였다. 이런 연유로 친해질 물리적 거리가 하나도 없는데도, 우린 친해졌다. 가장
  16. '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 -날마다 사랑을 고백하는 삶
    from PAPERAND by G 2012-06-18 02:47 
    에세이라 하면, 작가의 특수한 체험이 개성적인 문체와 어울려 빚어내는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다. 박범신 작가가 논산에서 2011년 겨울을 보내며 쓴 이 글들은, 지극히 개인적으로 사사로이 쓴 '일기'다. 페이스북에 널리 공개된 일기. 청년작가답게 새로운 매체 안에서 연륜 있는 필력을 보여준다.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에서는 하나하나의 내용을 제대로 집중해서 보는 것이나 일 주일, 한 달 전의 생각의 흐름을 이어보는 것이 어려웠다면, 종이에 인쇄되어 한 권
  17. 피터팬같은 청년작가 박범신의 감성일기
    from 2012-06-18 03:03 
    만약 이 책을 보기 전 이 작가를 알지 못했더라면 '소녀'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다. 회색의 조금은 딱딱해보이는 표지의 책 속에 호수가 들어있을 줄이야. 작가 박범신, 그는 자신을 가리켜 감수성만은 늙지 않는 청년작가라고 했다. 그 말에 혼자 조용히 글을 읽으며 끄덕끄덕 거리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숫하게 짐일 싸서 떠났다는 그 위태로운 마음과 페이스북에 매일 적는 짧은 일기에도 묻어나는 사춘기 소녀같은 감수성이 쉽게 책을 손에서 내려놓지 못하게 만
  18. 나라는 존재가 별처럼 빛나고 있다 내안에서 ...
    from 그냥 사는거지 뭐 ? 2012-06-20 11:37 
    " 너 누구야 ? " 수십 년을 함께 살아왔으면서 나는 " 재"를 아직도 도통 모르겠다. 내가 가장 사랑했고 또 내가 가장 미워했던 자인데. 책 중에서 "194"박범신 작가가 거울을 통해서 자신을 바라보면서 혼자말을 한 대목중 하나이다.이책은 논산에 내려가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환경과 소통의 단절, 자신의 외로움등등을 페이스북일기를 통해 썼던것을
  19. [산문집] 나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
    from 그래서 쓴, 짧은 글 2012-06-25 00:52 
    내가 처음으로 그의 소설을 만난 것은 '비즈니스'였습니다. 우연히 집어들었던 얇은 소설 한 권, 하지만 그 얇은 책 속의 텍스트는 버겁고 무거웠으며, 지극히 지금의 현실을 고스란히 담고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그의 이야기를 만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 그 이후 쉽게 접해지지 않았네요. 비즈니스 이후, 저는 소설이 아닌 산문집으로 두번째 그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사실 저는 누군가의 삶 이야기에 참 무디고, 무심합니다. 그러하기에 작가보다는 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