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역사다>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10월 28일
- 리뷰 마감 날짜 : 11월 21일
- 받으시는 분들 : 예술 신간평가단 20명
굿여시, Kairos, kinder, 하늘처럼, 온음, heartbeatin, chika, 자성지, 치니, 해피쿠키
햇살찬란, rinda, 무진, thf2ek, 겨울향기, 요셉아저씨, 바람향, 초록향기, 섬, 쿵쾅
* 선정 소식을 알려드리는 역시 알라딘 고객들이 책을 알아본다며 감동하시던 출판사 담당자 분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그러게요...!
* 특정 시기의 역사를 다룬 영화들을 조명해보며 역사와 영화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일제강점기부터 현재까지 우리 역사와 영화의 문제들을 통해 현대사와 영화사의 문제, 각 시기별 영화의 문제, 역사를 주로 다룬 감독의 작가론까지 논리정연하게 들려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책은 영화는 과거를 현재화 시키고, 또 역사 그대로를 반영하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소통하는 매개체라는 것을 이야기한다고 하네요. 예술과 인문 그 사이 어딘가에, 이 책이 있는 것 같죠? :)
* 보내는 날짜가 많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날짜를 좀 더 드릴까 생각도 했는데, 그래도 3주면 넉넉히 읽으실 수 있을 것 같다는 믿음으로! 올립니다. 미리 말씀드렸듯, 이번부터는 기한 내 리뷰를 올리지 못할 경우에는 다음달 신간평가단에서 제외됩니다. 그러니 꼭! 꼭! 기한 내 올려주시고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한을 지키지 못하시는 분들은 propose@aladin.co.kr로 메일 주세요.
* 첫 리뷰!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