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일본어 첫걸음 - 왕초보부터 JLPT까지 한 달 완성 GO! 독학 시리즈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곽은심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 영화나 소설을 종종 보고 업무적으로 일본어를 알 필요가 있어서

몇 번이나 독학으로 일본어 공부를 시도했지만 늘 어느 단계까지 가면 흐지부지 중단하고 말았다.

늘 다시 시도해야지 하는 마음만 있고 항상 하루하루 살기 바쁘다 보니 독하게 마음을 먹지 못하고

있던 차에 매일 15분만 투자하면 된다는 이 책의 표지에 적힌 문구가

그동안 수면 아래 가라앉아 있던 일본어에 대한 도전정신을 다시 끄집어내주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건 하루 15분씩 8주의 학습 스케줄을 알아서 짜놓았다는 점이다.

보통 독학으로 공부를 하려면 공부 계획을 세우는 게 쉽지 않은데 처음에는 열정이 있어

무리하게 욕심을 내다가 조금씩 계획대로 못하면서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1주에 6일 동안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만 하루에 UNIT1씩 공부하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하루에 4쪽씩 정말 15분 정도만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부담이 없었다.

매 UNIT는 오늘의 스토리회화, 오늘의 문법, 오늘의 문형 연습으로 꼭 필요한 부분들로 되어 있어

핵심만 익힐 수 있도록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었다. 내용이 빽빽하게 가득차 있는 책들에 비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구조도 초보자에게는 무리가 없었고, 히라가나 등을 쓸 수 있는 워크북과

단어장 및 MP3와 무료 동영상까지 공부에 도움이 되는 여러 부교재들을 구비하고 있어

일본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편리한 구성이라 할 수 있었다.

물론 풍부한 예문이라 내용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좀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이 책을 시작으로 좀 더 수위가 높은 교재로 공부를 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오랜만에 다시 일본어를 공부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게 적절하게 구성된 교재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