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충증
마리 유키코 지음, 박재현 옮김 / 박하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동생인 나미 명의로 아파트를 얻어 매주 월, 수, 금요일에 각기 다른 남자들과 성관계를 가지던 마미는

자신의 몸에 이상이 생긴 걸 알고 도서관에서 빌린 책을 찾아본 후 사면발니에 감염되었다고 생각한다.

세 명의 남자 중 미노루를 의심하지만 다쿠야가 온몸에 블루베리 같은 수 많은 혹이 난 채 갑자기

사망하고, 마미는 몸 속에 벌레가 있는 느낌과 파삭파삭하는 벌레 소리에 괴로워하는데...  

 

마리 유키코의 책은 예전에 '살인귀 후지코의 충동'을 읽어봤는데, 뒷맛이 나빠 읽고 나면 불쾌한

기분이 남는 미스터리를 뜻하는 '이야미스'에 딱 맞는 작품이었다.

이번에도 문란한 성생활을 하는 유부녀가 겪는 황당하고 끔찍한 사건을 다루고 있어

작가가 왠지 변태적인 사디스트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였다.

주인공인 마미는 자신과 성관계를 가졌던 남자들이 의문의 죽음을 당하게 되고,

몸 속에 있는 벌레 때문에 간지럽고 견딜 수가 없는데 어떻게 할 도리가 없다.

정말 싫어하던 자신의 어머니와 똑같은 신세가 된 마미는 딸인 미사코에게 사고가 생긴 시점에 실종된다.

이후 여동생인 나미 시점으로 얘기가 전개되는데 나미 역시 정상적인 인간관계를 맺지 못한다.

남편 도시키와는 사랑 없는 결혼생활을 하고 있고 오히려 형부인 다카오에 대한 마음을 간신히 억누르고

있는데 언니 마미가 실종되고 조카 미사코와 남편 도시키가 죽으면서 형부와 진도를 확 나가게 된다. 

마미와 관계한 남자들에게 퍼진 기이한 고충증과 고충증의 숙주라 할 수 있는 마미의 실종,

마미와 나미 자매의 묘한 과거와 나미와 형부사이의 부적절한 관계 등 이 책에서 그려지는 내용들은

모두 평범함을 넘어선 극단적인 부분들이 적지 않았는데 마미가 투고한 것으로 보이는 원고까지 등장해

도대체 뭐가 진실인지 혼란스러운 상황이 계속되다가 드러나는 진실은 전혀 예상밖이라 할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이 책에서 묘사되는 상황들의 수위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비위가 좋지 않으면

계속 읽는 게 힘들 수도 있는데 마미와 나미 자매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에 대한 궁금증으로

끝까지 볼 수 있었다. 너무 자극적인 내용만 아니었다면 좀 더 사건 자체에 집중할 수 있었을 텐데

파격적인 내용이 난무해서 사실 평정심을 유지하면서 보기가 쉽지 않았던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