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이현우 옮김 / 21세기북스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1.상호성의 법칙:샘플을 받아 본 상품은 사게 될 가능성이 높다.
2.일관성의 법칙:내가 선택한 상품과 서비스가 최고라고 믿고 싶어한다.
3.사회적 증거의 법칙:'가장 많이 팔린'상품은 '더 많이'팔릴 것이다.
4.호감의 법칙:잘 생긴 피의자가 무죄 판결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5.권위의 법칙:상 받는 상품, 큰 체구, 높은 직책, 우아한 옷차림에 약하다.
6.희귀성의 법칙:한정판매, 백화점 세일 마지막 날에 사람이 몰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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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상호성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전략
호의와 술책을 구분하고 술책임이 판명되면 재조명을 한다.
2.일관성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전략
본능적인 거부감에 따라 행동하고 처음에 자신이 의도했던 바를 되돌아본다.
3.사회적 증거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전략
조작된 사회적 증거에 대해서는 반격을 가하고 과정상의 오류를 점검한다.
4.호감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전략
공정하지 못한 호감인지 여부를 판단한다.
5.권위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전략
전문가가 맞는지 살펴보고 전문성과 트릭을 구별한다.
6.희귀성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전략
흥분하지 말고 득실을 냉정히 따져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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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가
의사결정을 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을
많은 사례와 실험을 통해 재밌게 설명해 주고 있는 책

나같이 거절을 잘 못하는 사람일 경우
자신이 어떻게 상대방의 설득에 쉽게 넘어가게 되었는가를
깨닫게 해주고 그에 대한 방어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좋은 교과서였다.

이제는 내가 진정으로 원치 않는 것에 대한 설득에
쉽게 넘어가지 않으리라(과연 그럴 수 있을지 ㅎㅎ)

한편으로 상대방을 설득하려는 사람에겐
어떤 방법으로 상대방에게서 쉽게 승낙을 받아내는지
알 수 있게 해 주는 책

불로소득을 추구하는 세일즈맨들에겐 필독서. ㅋㅋ

'마지막보다 처음에 거절하는 것이 더 쉽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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