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데미지
루이 말 감독, 제레미 아이언스 외 출연 / 프리존엔터테인먼트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나가는 정치인 스테판(제레미 아이언스)은 우연히 만난 안나(줄리엣 비노쉬)에게

묘한 끌림을 느끼는데 하필 안나는 자신의 아들 마틴의 여자 친구였다.

안나의 유혹에 스테판은 넘어선 안 될 선을 넘고 마는데...

 

이 영화가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왔던 90년대 초반에 아마 심의가 보류되는 등

문제가 있던 것으로 어렴풋한 기억이 난다. 아무래도 아버지가 아들의 여친과 부적절한(?) 관계를

가진다는 게 우리 정서상 받아들이가 어려워서 그랬을 것 같은데 지금 봐도 좀 거북스럽기는

마찬가지였다. 다만 스테판과 안나 두 사람의 관계의 수위(?)는 그다지 세진 않았다. ㅋ

 

부적절한 관계의 근원은 역시 아픈 과거를 가지고 있는 안나라 할 수 있다.

어찌 보면 팜므파탈이라 할 수 있는 안나의 양다리에 헤어나오지 못하는 스테판의 모습은

오히려 안스럽다고나 할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욕망을 주체하지 못하는

그의 모습은 자기가 죽을 줄도 모르고 불빛에 달려드는 나방과 같다고 할까...

결국 그의 참을 수 없었던 욕망은 견디기 어려운 비극을 불러오고 그를 완전히 파멸시킨다.

 

윤리적인 면에서 보면 당연히 스테판이 비난받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하지만 어찌 보면 그도 피해자가 아닐까 싶다.

안나의 치명적 유혹에 넘어간 게 잘못이라면 잘못이라 할 수 있는데

안나가 스테판을 진정으로 사랑하거나 한 것 같진 않다.

단지 안나에겐 스테판이 놀잇감(?)에 불과하지 않았나 싶다. 

한 때의 불장난(?)으로 스테판이 치른 대가는 엄청나지만

안나는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떠나간다. 이런 영화가 주는 교훈은 역시

여자의 묻지마(?) 유혹에 넘어가면 반드시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사실이 아닐까 싶다.

물론 난 그런 일조차 없기 때문에 상관 없지만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