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난폭
요시다 슈이치 지음, 권남희 옮김 / 은행나무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남편인 마모루와 함께 무난한(?) 결혼생활을 꾸려가던 모모코는 갑자기 마모루가 바람 나서

헤어지길 원하자 마모루를 애써 무시하며 태연한 일상을 이어간다. 

그런 모모코의 반응에 답답해 하던 마모루는 애인이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되자

모모코에게 좀 더 강하게 삼자대면의 시간을 갖길 요구하는데...

 

요시다 슈이치는 상당히 친숙한 일본 작가 중 한 명이다.

'악인', '원숭이와 게의 전쟁', '사랑을 말해줘', '7월 24일 거리' 등 내가 읽은 책만 해도 

여러 권일 정도로 국내에 소개된 책도 많은 대표적인 친한파 작가라 할 수 있다.

그의 신작인 이 책은 제목부터 왠지 심상찮은 느낌을 풍겼는데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불륜 이야기였다.

바람난 남편과 임신한 내연녀, 이혼을 요구하는 남편과 이를 거부하는 아내.

시어머니와 아내 사이의 고부갈등까지 전형적인 막장드라마의 요건을 구비하고 있지만

막장드라마가 즐겨 사용하는 극단적인 설정이 남발되진 않고

담담하게 모모코, 마모루 부부와 마모루의 내연녀의 얘기를 번갈아 보여준다.

각 장마다 내연녀와 모모코의 일기를 앞뒤로 배치하고

중간에 모모코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얘기를 넣어서

각자의 주관적 입장과 제3자가 바라보는 객관적인 시선이 묘하게 균형을 이루는데

끝에 가서는 전혀 뜻밖의 반전이 일어난다. 뭔가 이상하단 느낌은 들지만

도대체 뭐가 잘못된 건지 금방 깨닫지 못하는데 한참 후에야 그 실체를 알게 되었다.

첨엔 모모코가 남편이 바람이 났다는 데 왜 저런 반응을 보일까 하고 잘 이해가 안 되었다.

남편이 바람을 피운다면 충격과 분노로 격렬한 반응을 보이는 게 정상일 것 같은데

마치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굴다가 지친 마모루가 가출을 해도 이를 숨기려만 들고

전기톱을 가지고 집을 들쑤시고 다니는 등 납득하기 어려운 행보를 보인다. 

내연녀와 삼자대면을 한 이후에야 조금씩 배신을 당한 아내의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는데

그럼에도 그동안 봐왔던 막장드라마들을 생각하면 낯선 장면을 연출한다.

'남이 하면 불륜이고 내가 하면 로맨스'인 게 사랑이라지만 각자의 입장에 따라

그 실체가 완전히 달라지는 게 바로 사랑임을 이 책의 주인공인 모모코가 잘 보여줬다.

운명의 장난이랄까 뿌린 대로 거둔다고 할까 남의 눈에 눈물 흘리게 만들면

자기 눈엔 피눈물이 난단 얘기가 딱 들어맞는 스토리였다.

친한파 작가답게 한류 스타 등 우리와 관련된 여러 에피소드들도 얘기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는데

예상하지 못한 반전을 숨겨놓는 등 역시나 요시다 슈이치의 스토리텔링 능력을 잘 보여준 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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