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기담
아야츠지 유키토 지음, 정경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신본격 미스터리의 대표격인 아야츠지 유키토는 관 시리즈를 비롯한 본격 미스터리가

역시 주종목이지만 호러에도 나름 일가견이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얼마 전에 읽었던 '어나더 에피소드S'미스터리와 호러가 절묘하게 배합된 작품이라

할 수 있었는데, 이 작품은 본격 호러라 할 수 있었다. 


총 7편의 작품이 실려 있는데 오싹함을 주기에 충분한 작품들이 가득했다.

첫 작품인 '재생'은 도마뱀처럼 사람 몸이 재생된다는 흥미로운 설정의 작품이었는데,

사람 몸에 그런 재생능력이 있다면 정말 부상을 걱정 안 해도 좋겠지만

그렇지 않기에 오히려 소름 돋는 공포를 안겨주었다.

심지어 엉망이 된 얼굴을 원래대로 돌리기 위해 목을 자르지만

기대한 결과와는 정반대의 결과가 나와 충격을 주었다.

다음 작품인 '요부코 연못의 괴어'도 앞 작품과 비슷한 유형의 설정이라 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낚시로 낚은 괴이한 물고기가 차츰 진화하는 기이한 얘기를 들려준다.

유산하면서 아이를 갖지 못하는 부부인지라 진화의 결과가 자못 궁금했는데

(왠지 끔찍한 괴물이 나올 것 같았는데) 그래도 나름 무난한(?) 결과로 마무리되었다.

'특별 요리'도 기발한 설정의 작품이었는데 제목 그대로 특별한 요리를 제공하는 식당의 얘기였다.

'육류', '어류', '충류'의 기본 구성도 대중적인 식용 부위가 아닌 정말 특별한 요리들이라

보통 비위로는 소화하기 어려운데 스페셜 메뉴 레벨 C, B, A는 정말 압권이었다.

기생충과 인육의 레벨 C, B도 장난 아닌데 스페셜 A의 정체를 안다면

(그리고 그 요리를 먹는다면) 정말 충격에 빠질 수밖에 없다.ㅎ


'생일선물'도 정말 특별한 생일선물을 보여준다.

무려 열 두개의 선물상자를 개봉하여 확인한 선물은 기가 막힐 수밖에 없다.

앞에서 강한 작품들을 만나고 나니 '철교', '인형'은 생각보다 위력이 약했다.

그리고 책의 제목인 '안구기담'은 안구를 도래내는 연쇄살인범이 등장하는 섬뜩한 이야기를

후배가 한 밤 중에 혼자서 읽어달라고 하는데 그 기괴한 이야기의 진실이 바로 오싹함을 선사했다.

한 여름이라 그런지 호러가 더욱 땡기는 시점인데

아야츠지 유키토의 이 작품은 그야말로 이 계절에 딱 맞는 별미라 할 수 있었다. 

전편에 등장하는 '유이'라는 인물도 그렇고, '어나더 에피소드S'와 묘하게 어울리는 표지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기존에 알았던 아야츠지 유키토의 스타일과는

완전히 다른 묘미를 맛볼 수 있는 작품이었다.

미스터리에도 능한 그가 호러에도 한 가닥 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어느 장르에나 팔방미인이 아닌가 싶다.

그래도 호러로 외도를 하는 것보단 전공인 미스터리로 그의 새로운 작품을 만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