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입영작 훈련 1 필수패턴 100 - 손으로 익히고 입으로 말이 되어 나오는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 시리즈 1
마스터유진 지음 / 사람in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는 대다수의 대한민국 사람들의 스트레스 거리면서도 쉽게 포기할 수 없는 대상이다.

영어가 그다지 필요없는 일을 하는 경우에도 입사나 승진에 영어성적이 필요하고

학창시절부터 영어는 결코 싫다고 무시해버릴 수 없는 존재감을 가졌기에

늘 애증이 대상이 되곤 하는데 늘 영어공부를 하면서도 쉽게 실력이 늘지 않는 건 

아마도 방법론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한다.

특히 문법과 독해 세대인 관계로 speaking이나 writing에는 취약할 수밖에 없는 나같은 사람에겐

회화와 영작 능력을 키우고 싶은 욕망이 있는데 이 책이 그 해법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했다.

 

이 책의 기본 컨셉은 필수 패턴 100가지 중 25가지를 중심으로(총 4권으로 되어 있단 소리다)

손영작과 입영작을 통해 영어회화를 익히게 한다는 구성이었다.

저자는 본격적인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스피킹 천기누설이라며 7가지 비법을 공개한다.

자신감 가지기, 기본에 충실하고 초심으로 돌아가기, 많이 쓰고 빨리 쓰기,

많이 말하고 빨리 말하기, 3RA(크게 읽기, 많이 읽기, 비슷하게 읽기)를 실천하기,

집착하지 말기, 영어를 생활화하기인데 사실 이 책만의 특별한 비법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나름대로 일리 있는 방법론의 제시라 할 수 있었다.

손으로 영작하며 문장을 깨우치고 손으로 깨우친 문장을 입으로 영작하는 방식으로 

크게 손영작과 입영작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본 동사 문장형식을 활용하여 내용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았다.

사실 내용만 가지고 본다면 중학교 영어 수준이라 할 수 있는데

문제는 이런 기본적인 문장도 직접 쓰고 말하라고 하면 제대로 못한다는 점이다.

눈으로 보면 정말 쉽고 간단한 문장일 뿐인데도 글로 써지지 않고 입으로 나오지 않으니

확실시 그동안 내가 한 영어공부가 근본적인 문제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책에서 하라는 대로만 하면 최소한 이 책에 나오는 문장은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문제는 손으로 쓰기 귀찮아서 눈으로 쓰고 말하기 귀찮아서 머리로 말한다는 점이다.

늘 이런 식으로 하니까 제대로 쓰고 말하지를 못하는 것 같은데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쓰기와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