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수지의 개들 : HD 리마스터링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스티브 부세미 외 출연 / 그린나래미디어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데뷔작

예전부터 봐야지하고 생각만 하고 늘 실행에 못 옮겼는데

드디어 그의 화려한(?) 데뷔작을 감상하게 되었다.

다이아몬드 도매상을 털 계획을 세운 죠와 그의 아들 에디

그들이 모은 6명의 프로 도둑들

각각 화이트, 블루, 블론드, 오렌지, 핑크, 브라운의 가명을 한 채 작업에 착수하는데 그 결과는...

타란티노 특유의 재치와 유머가 가득한 영화

8명의 범인이 한 식당에 모여 'Like a Virgin'의 내막에 대해 수다를 떠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그 노래의 숨겨진 사연(?)이 그것인지는 정말 몰랐다. ㅋ

그리고 팁에 대한 장황한 찬반의견들을 주고 받은 후 자리를 뜨는 일당

이후 작업이 끝나고(?) 살아서 도망친 화이트와 오렌지, 핑크가 그들이 모이기로 한 장소에서 만나고

그들은 내부에 경찰이 있다고 확신하는데...

여기서부터 각 인물이 이 작업(?)에 참여하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준다. 타란티노의 전매특허인 시간의 재구성이 시작된다.

그리고 점차 드러나는 사건의 전말과 첩자의 정체

마지막의 총격씬과 살아남은 자의 어부지리(?)

타란티노 영화의 공식과 정수가 모두 담겨있었다.

영화 제목처럼 이 영화속 대사에는 개와 관련된 욕이 엄청 나온다.

정말 개들이 짖어대는 것 같았다. ㅋ

색을 가명으로 한 6명의 일당 중 핑크만이 냉혹한 인간(?) 프로이고

나머지들은 의리를 중시하는 개들이었다.

이 영화에서 개와 인간 중 어느 것이 나은지를 주장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역시 인간이 한수 위인 것은 확실하다.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