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카드 초급일본어 패턴 55 - 입으로 말하는 일본어가 진짜다
박수현 지음 / 은파윈쓰리(손바닥공간)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보통 일본어는 만만하게 생각되어서 누구나 쉽게 도전을 하지만

쉽게 시작한 만큼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나도 그런 사람 중 한 명인데 늘 시작했다 얼마 가지 않아 시들해지는 걸 반복하다 보니

계속 걸음마 단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완전히 포기하진 않은 상태여서 일본어 교재가 새로 나올 때마다

유심히 관심을 가지고 보는데 이 책도 뭔가 새로운 자극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은 초급 일본어 패턴 55가지를 패턴, 워크북, 카드의 세 가지를 활용하여

반복해서 익힐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그래서 완전 초보가 볼 수 있는 책은 아니고 최소한 히라가나 정도는 익힌 다음

기본적인 문법 정도는 공부한 사람이 일본어를 자신의 몸에 배게 하는 교재라 할 수 있었다.

보통 회화면 회화, 문법이면 문법, 단어면 단어의 한 방면에 치중하는 교재들이 많은데

이 책은 보고, 듣고, 말하고, 쓰고, 암기하는 언어의 기본적인 습득방법에 충실한 형태로

무료로 제공되는 MP3 파일과 뒤에 있는 카드를 이용하면 학습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 같았다.

역시 언어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골고루 연습해야 제대로 익힐 수 있는 것 같은데

그런 점에서 이 책의 기본적인 구성은 어느 정도 만족스럽다 할 수 있었다.

다만 별다른 설명이나 단어, 문법에 대한 해설이 없는 책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초를 닦은 사람이 회화 실력을 쌓는데 도움이 되는 교재라 할 수 있었다.

그리고 뒷부분의 카드는 일일이 잘라 쓰기가 쉽지 않았는데

점선 컷팅 형식으로 쉽게 뜯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으면 훨씬 좋지 않을까 싶다.

이 책에 나오는 55개의 패턴을 꾸준히 익힌다면 기본적인 일본어를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가지며 다시 한번 일본어 공부에 매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