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버터플라이 - 아메리칸
마틴 부스 지음, 만홍 옮김 / 스크린셀러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청부살인용 총기제작자인 나는 이탈리아의 조용한 마을에서 마지막 임무를 수행하고 은퇴할 계획이다.
마을에선 나비 그림을 그리는 화가 '미스터 버터플라이'로 통하고 있지만  

나는 늘 누군가에게 추격을 당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는데...

 

연말에 개봉할 조지 클루니 주연의 영화 '아메리칸'의 원작소설이라  

혹시 영화를 보기 전에(언제 볼지는 전혀 예측할 수 없지만...ㅋ)

미리 원작이 어떤 가를 확인해보려고 읽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만만한 작품은 아니었다.

얼마 전에 읽었던 고독한 스나이퍼가 주인공인 '탄착점'과 비슷한 스릴러 소설이 아닐까 싶었는데

예상 외로 사건 위주로 내용이 전개되기보단 주인공의 독백 형식으로 진도가 나가서  

사실 내용에 몰입하기가 쉽진 않았다.

역시 직업이 직업인지라 자신의 정체를 숨겨야 하고 늘 주변에 자신을 노리는 사람들이 없는지  

예민하게 반응해야 했던 미스터 버터플라이는 이탈리아의 작은 마을에서 마을 사람들과  

적절히 어울리고 클라라라는 여자와도 사랑을 나누면서 나름의 행복한 생활을 누리고 있었다.

마지막 작업만 잘 마치면 정말 기다리고 기다렸던 여유로운 은퇴생활이눈 앞에 있었지만

자신의 주위를 맴도는 그림자거주자의 정체를 파악한 이후론 한시도 긴장감을 늦출 수가 없었다.

게다가 클라라와의 사랑이 깊어질수록 그는 클라라와의 행복한 미래를 꿈꾸기 시작하면서  

더욱 조바심이 생겨나는데...

 

주로 미스터 버터플라이의 내면의 심리묘사에 충실한 작품이어서 묘사나 표현은 돋보였지만  

서사적인 재미는 좀 떨어지는 아쉬움을 주었다.

직업의 특수성으로 인해 겪게 되는 미스터 버터플라이의 심경의 변화 등을 따라가는 재미나

사랑 앞에선 역시 프로도 약해질 수밖에 없음을 보여주는 점, 삶과 죽음 등에 대한  

예리하고 세련된 표현 등이 이 작품의 돋보이는 점인데  

영상으로 옮기기엔 쉽지 않은 소설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과연 영화 '아메리칸'은 이 책을 얼마나 제대로 담아낼 것인지 꼭 확인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