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피모면 굴욕예방 영어 발음상식 77
오경은 지음 / 잉크(위즈덤하우스)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영어공부를 학교에서 어떻게 시키는지 모르겠지만  

내가 학교를 다닐 때는 거의 발음은 마치 문법공부하듯이 배운 것이 전부다. 

발음을 제대로 배우려면 많이 듣고 따라 하면서 각 발음마다 어떻게 소리내는지 흉내내는 연습을 

제대로 해야하는데 영어선생님들은 발음에 대한 교육은 거의 하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영어를 한국식 발음으로 하는 게 익숙해져서 제대로 말하지도 듣지도 못하게 되었다. 

외국인 상대로 제대로 대화를 해본 적이 없어 모르겠지만 분명 쉬운 단어나 문장도  

제대로 말하거나 듣지 못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을 것 같다.  

이 책은 여러 사람들이 발음과 관련해 겪었던 창피와 굴욕사례들을 엮여  

제대로 된 발음을 어떻게 하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우리말에 없어 발음하기 힘든 r, v, z 등의 발음은 물론 ㄷ,ㅂ과 같은 발음이라 생각해서 틀리는 

d, b 등의 발음, 듣기 문제에 필수적으로 나오는 r과 l 발음의 구별, tr, dr 등의 연음까지  

우리가 발음에서 틀리기 쉬운 부분들을 여러 사례들을 제시하며 가르쳐주고 있다. 

무료로 제공해주는 MP3 파일을 반복해서 들으며 이 책에서 설명하는 발음을 연습한다면 

이 책에 나오는 다른 사람들이 겪은 창피는 모면하고 굴욕은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Take a seat 를 Take shit로 알아들으면 정말 큰일이지 않겠는가...ㅋㅋ 

이 책과 같은 내용을 영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할 때부터 교육받았다면 영어로 의사소통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오해를 대폭 줄일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생기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