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상영어회화사전
노무라 마미 지음, 이은정 옮김 / 베이직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대한민국 사람 대다수의 스트레스 원인이 되고 있는 영어는 

근본적으로 잘못된 학교교육에 기인하는 것 같다. 

요즘은 어떤 식으로 수업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내가 학교 다닐 때만 해도 오로지 문법과 독해 위주였고 듣기가 조금 들어가는 정도였다. 

그러다 보니 고등학교까지 6년 동안 영어를 배웠지만 말하고 들을 줄 모르는 장애(?) 상태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그나마 간신히 글을 읽을 줄은 알지만 말하기, 듣기가 안 되니 답답하기 짝이 없다 

그래서 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도 늘 영어교재와 사투를 벌여야 하고 영어학원 등 별도로 드는 

비용도 만만치가 않다. 물론 꾸준하게 계속 공부를 하지 않는 나만의 문제일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상 영어회화 사전이라는 이 책에 솔깃하지 않을 수 없었다. 

'얼마나 쉬우면 세상에서 가장 쉽다는 말을 할까'하는 의구심도 들긴 했지만  

책을 보니 중학교 수준의 영어만 충실히 공부를 했다면 어려운 문장이 거의 없었다. 

어느 책이나 제일 먼저 나오는 인사나 자기 소개 등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본 표현부터 

TV 켜고 끌 때, 기상, 세면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필수 표현, 전화할 때 쓰는 표현, 

여러 가지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에 비즈니스와 해외여행에 필요한 표현까지 망라되어 있었다. 

한 Unit에 관련 문장이 10개 남짓 실려 있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MP3 파일까지 지원이 되니 이 책만 반복해서 익히면 최소한의 의사소통은 가능할 것 같았다.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여러 상황에 대한 기본적인 회화표현을 다양하게 싣고 있으면서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여러 교재로 공부했음에도 효과가 나지 않아 

영어공부에 지친 사람들에게도 다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재라 할 수 있었다. 

물론 교재가 아무리 괜찮아봐야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음은  

불변의 진리이기 때문에 이 책을 가지고 끈기있게 공부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