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글쓰기엔 뭔가 비밀이 있다 CEO의 비밀
닉 사우터 지음, 정윤미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09년 7월
장바구니담기


1. 독자를 고려할 때 개성, 편견, 압력, 위치라는 4Ps를 명심하자.

2. 독자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한다.
ㆍ사실에 관심 있는 파란 머리의 분석가인가
ㆍ처리 과정을 알고 싶어 하는 초록색 머리의 조직가인가
ㆍ인간적인 문제에 민감한 빨간 머리의 감성주의자인가
ㆍ창의력을 발휘할 기회에 관심 있는 탐험가인가-60쪽

글을 수정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이 4개의 표현으로 집약할 수 있다.
즉 '짧고, 단순하고, 강하고, 매끄럽게' 글을 써야 한다.-19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