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살인마 밀리언셀러 클럽 103
짐 톰슨 지음, 박산호 옮김 / 황금가지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마을에서 좋은 사람으로 인정받는 부 보안관 루 포드

하지만 그에겐 겉으로 드러나는 친절한 보안관 이미지와는 달리 사악한 본능이 꿈틀대고 있었다.

이미 한 차례 사고(?)를 쳤지만 형이 대신 죄를 뒤집어 쓴 덕택에  

부 보안관이라는 가면을 쓰고 무난하게 살아가던 루 포드는

마을에 조이스라는 창녀가 나타나면서 다시 한번 살인의 광기를 폭발시키게 되는데...

 

정말 제목이 딱 어울리게 자신 안에 살인마를 키우고 사는 보안관의 얘기를 담고 있는 이 책은

루 포드의 1인칭 시점에서 그의 내면에 있는 살인마가 어떻게 살인을 저지르는지를 잘 보여준다.

루 포드는 조이스와 관계를 가지면서 자신의 형을 죽게 만든 지역의 유지인 체스트 콘웨이의 아들  

앨머와 조이스를 엮어서 서로를 죽인 것처럼 보이게 나름 완전 범죄를 계획한다.

하지만 완전 범죄를 꿈꾸는 범인들의 희망과는 달리  

늘 어디선가 계획에 어긋나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얼마 전에 봤던 '심플 플랜'처럼 앨머와 조이스의 죽음에 뭔가 이상한 점이 있음을 발견한  

사람들이 등장하면서 입막음을 해야 하는 등 루 포드는 뒷처리를 위해 골머리를 앓게 된다.

게다가 자신에게 푹 빠져 같이 도망가자고 하는 애인 에이미까지 자신의 비밀(?)을 안다고 생각되자

에이미까지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면서 한 치 앞도 내다보기 힘든 지경에 빠지는데... 

 

지금은 많은 영화나 소설에서 이 책과 비슷한 살인마를 그려내고 있어 솔직히 새롭거나  

신선한 내용은 아니지만 이 책이 나왔을 시점에는 나름 신선한 내용의 범죄 스릴러였지 않았을까 싶다.

서슴없이 살인을 저지르는 냉혈한 살인마 루 포드가 자신의 범죄가 발각되는 위기에 처하면서

이를 모면해 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지는데

이런 루 포드의 범행을 제대로 밝혀내지 못하는 무능한 사법당국의 한심한 대응이 혀를 찰 정도였다.

만약 이 책에서처럼 루 포드를 다뤘다면 무조건 그를 무죄로 석방시켜야 할 것이다.

이 책이 나오던 시점의 형사소송법이 어느 수준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적법절차에 의하지 않은 수사와

위법수집 증거의 증거능력이 없는 점을 생각하면 끔찍한 범행을 저지른 살인마를

유유히 감옥에서 걸어나가게 만드는 어리석은 행동이었다.

 

요즘에는 정신에 문제가 있는 살인마 캐릭터가 넘쳐나서 이 책 속의 루 포드라는 살인마의 캐릭터가

그다지 돋보이진 않지만 살인마의 심리 상태를 따라가는 재미(?)도 나름 솔솔했다.

마지막에 반전(?)이 조금은 허무한 감이 없진 않지만 정신 이상의 살인마 심리를

마치 내가 루 포드인 착각이 들 정도로 실감나게 그려낸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