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오션전략 - 블루오션을 뛰어넘는 21세기 생존비법
인현진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09년 7월
품절


구성원이 알아서 하는 조직은 단원들이 조직의 전체적인 결과에 대해 더 큰 책임을 진다. 또 다양한 업무를 통해 직접 모든 것을 해보면서 직원들 스스로 학습하는 최선의 효과를 얻게 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사결정의 의무를 함께 나누는 과정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낳는다는 것이다.-44쪽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공짜로 제공해도 수익과 연결되는 이유는 바로 소비자들의 '관심'에 그 키워드가 있다. 물건이나 서비스 등의 재화를 소비자들에게 공짜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인지도가 올라가면 이 인지도를 통해 이를 이용하려는 기업들에게 광고 등의 형태로 되파는 것이다.-64쪽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시장원리를 도입함으로써 발생된 것이 교토 매커니즘이라 불리는 3가지 제도이다. 교토 매커니즘은 온실가스 감축의무를 지닌 국가가 온실가스를 상품으로 거래하면서 발생하는 경제적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다. 배출권거래제와 공동이행제도, 청정개발체제가 바로 그것이다.-92쪽

구매행동에서 중요한 것은 제품이 아니라 경험이라는 점이다.-150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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