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월드 - 떠도는 우주기지의 전사들
닐 게이먼 외 지음, 이원형 옮김 / 지양어린이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 안에서도 길을 잃는 평범한(?) 소년 조이 하커는 선생님이 내준 특별 과제인  

버스에서 내려준 낯선 곳에서 지정된 장소를 찾아가기를 하던 중 진짜 길을 잃고 만다.  

같은 팀인 로웨나인 줄 알았던 여자도 로웨나가 아니었고 간신히 찾아간 집에서도  

엄마가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데 과연 조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평범한 소년 조이가 겪게 되는 환상적인 모험을 그린 이 책은  

판타지 소설임과 동시에 SF소설이라고 할 수 있었다.

사실 판타지 영화는 엄청 많이 보았는데 판타지 소설은 그다지 많이 읽은 기억이 없다.  

그래선지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등장하곤 하는데  

특히 과학적인 지식이 있어야 쉽게 이해될 수 있는 부분들이 종종 있었다.

 

기본적인 설정은 SF영화들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었다.

공간이동능력인 워킹을 하는 워커들이 우주를 지배하려는 두 제국 헥스와 바이너리에 대항하여  

우주의 평화를 지켜낸다는 설정은 왠지 스타워즈 시리즈와도 비슷한 느낌을 주었다.

자신이 워커라는 사실을 알게 된,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워커임을 알게 된 조이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워커로서의 훈련을 받기 시작한다.  

그 과정에서 절친한 동료인 제이가 목숨을 잃기도 하고 방울들로 된 신기한 생물체인 휴와  

친구가 되기도 한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진정한 워커가 되어 가는 조이의 모습을 보면

이 책을 일종의 성장소설이라 해도 무방할 것 같았다.

 

판타지 내지 SF소설의 매력은 역시 현실에선 존재하지 않거나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도 SF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공간이동능력과 여러 차원의 세계가 존재한다는 점 등이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은 책으로 읽는 것보다  

역시 영상으로 표현되어야 더 실감이 날 것 같다.

판타지나 SF소설을 읽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이런 류의 소설을 읽으면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세상이 결코 전부는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것은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소설 속 얘기가 실제로 이뤄지는 날이 오면 세상이 더 재미있지 않을까 싶다.  

과거의 SF소설에 등장하던 상상의 일들이 요즘 어느 정도 실현된 사실을 생각하면  

조만간 운전면허를 따는 것처럼 공간이동능력도 면허를 따는 세상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