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파운즈
윌 스미스, 가브리엘 무치노 / 소니픽쳐스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국세청 직원을 사칭하면서 환자들의 뒷조사를 하고 다니는 벤(윌 스미스).  

그는 도대체 무슨 목적으로 그런 짓을 하면서 자살을 결심했을까...

 

한 순간의 실수로 7명을 죽게 만든 남자의 엄청난(?) 속죄 프로젝트를 다룬 영화.  

영화의 마지막이 되어서야 겨우 벤의 행동을 이해할 수 있었다.  

그는 한 순간의 방심으로 인해 7명을 죽이는 대형 교통사고를 일으킨다.  

자신의 사랑하는 아내까지 잃은 벤은 자책감에 괴로워하던 중  

자신이 저지른 죄의 댓가를 치르는 방법을 생각해내는데...

 

좀 비현실적인 설정이지만 벤의 마음만은 가상하게 여길만 했다.  

요즘은 죄를 짓고도 뻔뻔한 인간들로 넘쳐나서 인간이 싫어질 때가 많았다.  

그에 비하면 비록 벤은 다른 사람들에게 엄청난 고통을 가했지만 이를 조금이나마 만회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할 결심을 하여 죄를 진정 뉘우치고 이를 만회하려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자신을 포함해 다른 사람이 살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건 결코 쉽지도,  

바람직하지도 않지만 자신의 죄값을 치르기 위해 그런 희생을 하겠다는 마음가짐 자체가  

요즘과 같은 세상에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일이 아닐까 싶다.

죄를 짓고도 당당하고, 변명으로 일관하고, 잠시만 반성하는 척 연기하는  

그런 수많은 범죄자들에게 꼭 보여줄 만한 영화가 아닐까 싶다.  

물론 벤처럼 자신을 희생하라는 말은 아니지만 최소한 저런 마음가짐으로 자신의 죄를 씻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보여야 진정으로 죄를 용서받을 수 있고, 전과자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