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호두과자
크리스티나 진 지음, 명수정 옮김 / 예담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엄마와 함께 호두과자 가게를 운영하는 마로는 동네 아이들이 장난친 가게 팻말을 고치러 갔다가

빅풋을 발견하고 도망치지만 빅풋의 정체는 바로 삼촌이었는데...

 
이 책은 호두과자 가게를 하는 소년 마로가 겪는 성장통을 담은 5편의 단편으로 엮어져 있다. 

빅풋을 닮은 삼촌을 협박해서 아이스크림 등을 요구하는 발칙한(?) 계획을 세우던 마로가  

너만의 빅풋이 되어주겠다는 삼촌의 따뜻한 마음에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는 얘기,  

마기 아주머니에게서 더 받은 거스름돈으로 자신의 크리스마스 선물인 산악자전거를 사려다가

엄마가 사주는 바람에 자신을 속이지 않게 된 얘기,  

처음 본 소녀에게 반한 마로의 안타까운 첫사랑 얘기,  

'호두 크러쉬가 별처럼 총총하게 씹히는 맛'을 주문한 문어대가리 먹물빛 머리의 딸의  

지독하고 심술 궂은 주문을 충족시키는 호두과자를 아버지와의 추억을 통해 만들어 내는 얘기,  

마지막으로 병에 걸린 죽어가는 엄마에게 마지막 연극을 공연하는 얘기까지 
 

아기자기하면서도 마음을 뭉클하게 만드는 예쁜 동화들로 채워져 있었다.

 

크리스티나 진이라는 작가의 이름과 내용을 보면 마치 외국동화를 번역해 놓은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우리나라 작가의 책이었다.

이국적인 필명 뿐만 아니라 설정도 이국적이어서 당연히 외국작가라 생각했었는데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었다.

우리 작가도 이런 달콤한 동화를 쓸 수 있다는 사실이 신기할 정도였다.

그리고 마치 호두과자 향기가 나는 듯한 예쁘장한 일러스트가 곁들어져 있어서  

어린이들이 보기에도 좋을 책이었다. 



호두과자를 먹어본 지는 꽤 되었다. 어릴 적엔 그야말로 별미여서 정말 어쩌다 한 번씩 맛보곤 했는데  

그 달콤한 맛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특히 열차를 타면 호두과자를 파는 경우가 많은데 사서 먹고 싶은 유혹을 억지로 뿌리칠 때가 많았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달콤한 호두과자가 생각나 군침이 돌 정도였다.  

특히 문어대가리 먹물빛 머리의 딸이 주문한 '호두 크러쉬가 별처럼 총총하게 씹히는 맛'이  

과연 어떤 맛인지 정말 궁금했다. ㅋ 

  


어려운 시기일수록 가족들간의 사랑이 더욱 소중한 법이다.

이 책에서 마로와 어머니, 그리고 곁에는 없지만 늘 함께 하는 아버지,

가끔씩 나타나지만 늘 든든한 빅풋 삼촌까지 어느 집 부럽지 않은 가족애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철 없는 아이에서 사랑에 눈 뜨고, 호두과자 만드는 일을 열심히 하고, 엄마를 챙길 줄 아는  

어른스런 모습으로 성장해가는 마로의 모습을 보는 것도 흐뭇했다.

호두과자와 같은 달콤한 가족간의 사랑이 그리워질 때 꺼내 읽을 만한 동화라 할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