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E (2disc)
앤드류 스탠튼 감독 / 월트디즈니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아무도 없는 텅 빈 지구에 바퀴벌레와 함께 외로운 나날을 보내던 폐기물 처리-수거용 로봇 월-E는

지구를 탐사하러 온 로봇 이브와 운명적인 만남을 가지게 되는데...

애니메이션 전문 픽사가 선 보인 신작인 이 작품은 분명 신선한 느낌과 함께

나름대로의 메시지까지 가지고 있었다.

오염시킨 지구에서 더 이상 살 수 없자 우주로 떠나버리는 인간들은

우주선에서 나름의 문명을 유지해 나가지만 인간 외엔 생명체도 없고

모든 것을 기계에 의존하다 보니 모두 배가 불룩 튀어나온 비만형 인간만 남게 되었다.

이 애니메이션이 보여 주는 인간의 모습은 결코 남의 얘기가 아니다.

언젠가 우리가 저렇게 될지도 모르는 일.

이런 인간들에게 이브가 지구에서 찾아 온 작은 새싹은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었다.

하지만 오토는 지구로 돌아가려는 인간들의 계획을 방해하기 시작하는데...

 

이 애니메이션은 어느 SF영화 못지 않은 스토리를 보여준다.

무엇보다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심성을 소유한 월-E와

냉혹한 기계에서 맘을 열게 된 이브가 펼쳐진 모험과 사랑(?)은

기계처럼 차가운 인간들을 부끄럽게 만들기 충분했다.

마치 '블레이드 러너'의 리플리컨트 로이를 연상시키기도 하지만

이 애니메이션은 단순히 절망적인 미래만 보여주는 게 아닌 희망까지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역시 애니메이션의 따뜻함이 담겨 있다고 할 수 있었다.

로봇보다 못한 인간이 되지 말고, 지구에서 도망치지 않으려면

지금 당장 변하지 않으면 안 됨을 잘 일깨워 준 애니메이션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