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 속 'Big-3'의 비밀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지음, 배진아 옮김, 이인식 감수 / 흐름출판 / 2008년 11월
구판절판


뇌가 보유한 진정한 독창성은 정보를 의식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정보를 무의식적으로 처리하고, 저장하고, 흔히 의식을 배제한 채로 행동으로 전환하는 능력에 있다.-120쪽

성격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는 다름 아닌 동기 및 감정 시스템이다.
지배, 자극, 균형 시스템 및 그에 딸린 하위 모듈이 성격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인 것이다.

성격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는 바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동기 및 감정 시스템의 개인적인 혼합이다. -131쪽

브랜드는 두 가지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우선 브랜드는 높은 인지도를 통해서 결정에 따른 불확실성과 복잡함을 감소시켜준다.
유명 브랜드를 대했을 때 뇌는 자동 모드로 전환된다. 이렇게 되면 생각하는 데 따로 에너지를 소비할 필요가 없어진다.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뭐니 뭐니 해도 긍정적인 감정을 갖게 하는 데 있다.-226쪽

고객들에게 편안한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중앙 통로를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45도 꺾어진 방향으로 낸 다음, 고객들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매장을 둘러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290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