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가지 성공법칙 - 성공을 보장하는 핵심도구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함규진 옮김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자기계발 전문가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들려주는 12가지 성공의 법칙

우리는 누구나 성공을 원하지만 그 방법도 잘 모르고 제대로 노력도 하고 있지 않다.

이 책은 성공을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법칙들을 잘 정리하고 있다.

 

성공의 12가지 법칙이 전혀 새로운 내용은 아니다.

'우리의 잠재력이 무한하다', '명확성이 중요하다', '아는 것이 힘이다', '통달한 사람은 위대하다',

'태도가 전부다', '인간관계가 핵심이다', '돈은 중요하다', '모두가 천재다', '성과가 보상을 결정한다',

'오늘을 잡아라', '인격이 말해 준다', '용감한 자에게 행운이 따른다'까지

모두 어디선가 들어본 적이 있을 내용들이다.

이런 법칙을 하나로 잘 엮여낸 점이 이 책의 장점이다.

 

먼저 미래를 예측하는 최고의 기법은 '직접' 만드는 것이라는 피터 드러커의 말이 맘에 와닿았다.

흔히들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기대하긴 해도 그런 미래를 위한 준비와 노력은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다.

미래는 결코 기다리는 게 아니라 자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성공은 행운의 결과가 아님을 이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성공은 인과의 법칙의 지배를 받는다. 뿌린 대로 거둔다는 말처럼

얼마나 성공을 위해 노력과 투자를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나타난다.

성공을 위해 먼저 성공에 대한 굳은 믿음이 있어야 한다.

'세상엔 좋고 나쁜 것이 없고 우리의 생각이 그렇게 만들 뿐'이라는 셰익스피어의 말처럼

자신의 맘과 몸에 성공을 각인시키면 모든 일이 성공을 향해 나아간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자신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 가를 명확히 해야한다.

명확한 목표의식을 갖고 있어야 방향을 잡지 못하고 헤매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배움이 중요함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항상 책과 가까이 하고 짜투리 시간도 공부에 효율적으로

투자한다면 보다 성공에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분야의 핵심기술을 습득하여 달인의 경지에 오르는 것은 성공의 기본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사람들을 대하며 상대방을 존중하고 협력하는 자세는

협업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는 요즘 시대의 필수가 아닐까 싶다.

다른 사람들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을 것 같다.

그리고 돈 관리를 잘 하는 것도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필수적인 기술이다.

경제가 어려울수록 자산관리를 잘 해야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다.

 

그 밖에 보다 중요한 일에 초점을 두고 집중하는 것이 높은 성과를 달성하는 방법이고,

행동지향적이고 기운찬 생활을 하며 두려움을 극복하고 용기를 내서 도전하는 자만이

성공을 쟁취할 수 있다는 사실은 여러 자기계발서에서 언급하는 바와 같다.

 

이 책의 성공 비법이 결코 독창적인 것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브라이언 트레이시 특유의 화법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한 점은 높이 평가할 만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법칙을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천에 옮기는 것이다.

이 책에 언급하고 있는 성공의 법칙을 몰라서 못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알아도 못하는 것이 문제인데 역시 강한 의지의 문제인 것 같다.

성공의 법칙을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하여 성공에 대한 자극제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