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벌루션 No.3 더 좀비스 시리즈
가네시로 카즈키 지음, 김난주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플라이 대디 플라이'에 이은 가네시로 가즈키와의 두 번째 만남

세 개의 단편을 담고 있는데 삼류 남고 학생들 중 47명의 문제아들의 모임인

'더 좀비스'의 유쾌발랄한 활약이 펼쳐진다.

영화 속에서나 나오는 좀비를 모임의 이름으로 지은 것도

그들이 다니는 삼류학교의 성적이 거의 뇌사판정에 버금가는 혈압수준이라서 그렇다는 설과

죽여도 죽지 않을 것 같아서라는 설이 있는데 주인공은 후자의 의견을 마음에 들어한다.

모임의 이름처럼 이들의 활약은 톡톡 튀었다.


'더 좀비스'는 삼류 인생에서 벗어나기 위해 유전자를 개선하려면 우생학적으로

우성인자인 여자들과 교배를 해야한다는 생물선생의 가르침을 받들어

이웃의 일류 여고 축제에 쳐들어가기 위해 온갖 작전을 세우면서 몸부림친다.

2년 연속 실패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정공법으로 철통수비(?)를 뚫고 침입하는

그들의 모습이 깜찍하기 이를 데 없었다. ㅋ

 

더 좀비스의 리더 격인 히로시가 백혈병으로 죽은 후 묻힌 오키나와를 방문할 비용을 마련했다가

부잣집 아이들에게 뺏긴 후 이를 되찾는 과정이나 친구 누나의 친구를 괴롭히는 스토커를 퇴치하기

위한 작전을 펼치는 등 더 좀비스는 항상 주류라고 칭하는 오만한 세력들과의 한판 대결을 펼쳐

이들을 물리치는 통쾌함을 선사해주었다.

 

일반적인 시각에선 '더 좀비스'는 분명 모범생이거나 소위 있는 집안의 자식들도 아니고

대학에 진학하려고 공부하는 쪽도 아니기에 부정적인 시선과 편견을 받기 쉬운 집단이다.

하지만 그들도 나름대로의 꿈과 열정이 있고 주류라고 할 수 있는 집단에 비해

당당함이 있기에 오히려 멋져 보였다.

이 책의 작가인 가네시로 가즈키는 재일교포 출신이어서 

아마도 일본인들에게 많은 차별을 받았을 것 같다.

그런 자신의 경험에서 '더 좀비스'가 탄생하지 않았을까 싶다.

특히 박순신은 바로 자신의 분신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주류니 비주류니, 메이저니 마이너니 하는 이분법적 구분을 그다지 좋아하진 않지만

그런 구별이 존재하는 것도 분명한 현실이다.

소위 주류 집단이나 주류 문화가 사회 전체를 지배하면

그 획일성 때문에 사회가 경직되어 결국에는 뇌출혈을 일으킨다.

사회의 혈액순환이 잘 되기 위해선 무엇보다 다양성이 존재해야 한다.

우리가 비주류, 마이너로 홀대하는 집단이나 문화도 얼마든지 주류로 성장할 수 있고,

적어도 그들만의 몫을 차지할 수 있어야 건겅한 세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가네시로 가즈키의 이 소설은 주류만이 인정하는 세상에 대한 통쾌한 반항이 아닐까 싶다.

No.3가 있어야 No.1,2도 의미가 있고 No3도 No.3만의 삶과 매력이 있음을 잘 보여 준 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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