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Re-Start Basic : 잉글리시 리스타트 베이직편 - 영어 한 달만 다시 해봐! English Re-Start
I.A. Richards & Christine Gibson 지음 / NEWRUN(뉴런)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는 최소한 영어를 중고등학교 6년 동안 정규 교육을 받고(요즘은 초등학교에서도 배운다)

대학교에서도 꼭 영어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교양영어를 비롯해 취업용, 고시용 등

각종 토익, 토플, 텝스 공부를 하느라 공부 시간의 대부분을 투자하고 있다.

그것도 모자라 어학연수가 보편화되어 현지에 나가서까지 영어를 공부를 한다.

하지만 실상 제대로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다.

도대체 그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서 공부를 하는데도 영어를 못하는 이유가 과연 무엇일까?

개인적인 생각으론 바로 영어를 말로 익히기 보다는 학습을 하기 때문인 것 같다.

언어라는 것은 본질적으로 의사소통을 위한 것으로 어디를 가나 문맹은 있어도 말을 못하는 사람은 없다.

그런데 우리의 영어교육은 말하기, 듣기보다는 문법과 읽기에만 치중하다 보니

거꾸로 글을 읽을 수는 있는데 말을 못하고 듣지 못하는 사람들을 양산하고 말았다.

이 책은 말 그대로 영어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게 만드는 책이다.

오직 그림과 영어로만 되어 있어 그림으로 단어와 문장의 의미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놀라웠던 것은 시제 표현을 그림을 정확하게 표현해 낸 것이다.

현재, 현재진행형, 미래, 과거까지 말로 하기엔 어려운 시제를 그림으론 이해하기 그려냈다.

현재완료나 과거완료는 나오지 않았지만 만약 표현한다면 어떻게 할 지 정말 궁금하다.

그 밖에 대명사, 의문문이나 기본적인 전치사의 활용 등 정말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우리가 말로 표현하긴 어려운 것들을 그림으로 표현하니 머리에 쏙쏙 들어왔다.

네이버에 무료 MP3을 이용하여 이 책에 나오는 기본적인 문장들을 익힌다면

이 책이 말하듯 말하기, 듣기, 읽기가 한 번에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언어는 갓난아기가 배우는 것처럼 그렇게 단어와 문장을 익혀야 할 것 같다.

그동안 우리의 영어공부는 영어를 한국어로 전환시켜 문법과 단어를 배우는 방식이라서

쉽게 말로 나오지 않고 들어도 들리지가 않았다.

이 책과 함께 계속 반복해서 기본적인 단어와 문장부터 말하기와 듣기를 연습하다 보면

영어에 있어서 어린이 수준은 충분히 도달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된다.

늦었지만 영어를 다시 시작하기에는 적절한 교재라 할 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