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상식 퀴즈 - 살아있는 경제용어로 강해지는 경제두뇌! 길벗 상식 사전 10
정재학 지음 / 길벗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뉴스나 신문에 각종 경제용어가 나올 때마다 그 의미를 몰라

좀 당황스러울 때가 종종 있지만 그 의미를 찾아보거나 하진 않았다.

그래도 나름 경제에 관해 관심이 있고 어느 정도는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으로 테스트를 해 보니 그야말로 충격적이었다.

평이해 보이는 문제들임에도 정답을 맞추기가 쉽지 않았다.

그리고 한 번도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는 용어들이 이렇게 많을 줄은 정말 몰랐다.

 

이 책은 총 120개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각 문제마다 오답에 대해서도

오답노트를 통해 상세히 설명을 달아 놓아서 1문제로 4문제를 푸는 효과가 있었다.

총 6개 라운드로 구성되어 있어 점진적으로 실력 배양이 가능하였고,

경제 핫 이슈, 재테크, 경제 기초, 기업, 한국 경제에서 세계 경제까지

경제 전반에 대해 차근차근 경제용어를 섭렵할 수 있었다.

그리고 부록으로 경제기출문제집이 있어 앞에서 익힌 용어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할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되어 있어

이 책 한 권만 마스터하면 어느 누구와도 경제와 관련한 대화를 자신있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취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나 경제에 대한 상식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퀴즈를 통해 경제 용어들을 재밌게 익힐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