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하우스의 비극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16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유명우 옮김 / 해문출판사 / 199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엔드 하우스의 상속녀인 미모의 닉 버클리 양에게 계속해서 일어나는 살인 음모.

대저택을 상속했으나, 사실은 빚을 청산하고 나면 남는 것은 거의없는 상태.

따라서 재산을 노리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원한관계가 있는 것도 아니다.

명탐정 에르큘 포와로는 J라는 인물을 가상으로 설정해 놓고

수사에 나서지만 범인은 애초부터 존재하지도 않았다.

존재하지도 않는 범인-이것이 과연 가능한 이야기일까?


포와로의 코 앞에서 닉의 권총 암살 미수가 벌어진다.

포와로가 범죄를 몰고 다니는 것인지, 범인이 재수가 없는 것인지...

포와로는 닉 주변의 인물을 A에서 J까지 나열하여 차근차근 수사를 시작하지만

천하의 포와로도 범인을 막아내진 못한다.

포와로의 리스트에 없던 K까지 등장하여 기어이 연속 살인을 일으키지만

포와로의 회색 뇌세포를 끝까지 속일 순 없었다.

 

너무 오래 전에 읽은 책이라 세세한 부분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역시 예상밖의 범인은 뇌리에 남아 있었다.

등장인물들을 A에서 J까지 리스트를 작성하여 차근차근 정리해 나가는 친절을 베풀지만

역시 반전의 명수답게 K를 등장시켜 사건을 마무리 짓는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걸작들 중에 포함되지 않지만 나름의 묘미를 가지고 있는 책이라 할 수 있었다.

추리소설의 공식은 역시 모든 사람이 범인일 가능성을 제공하면서

끝까지 의심을 거두지 못하게 만드는 가운데 전혀 범인이 아닐 것 같은 인물이

느닷없이 범인으로 지목되고 그의 범행이 명탐정에 의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것이다.

이 책도 그런 전형적인 추리소설의 공식에 충실한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