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과 다의 환상 - 하
온다 리쿠 지음, 권영주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네 명의 동창생들이 전설의 벚나무를 찾아 떠나는 여행은 점점 절정으로 치닫는다.

그들은 과연 벚나무를 발견하게 될 것인지,

그리고 자신들이 잊고 지냈던 과거를 다시 발견하게 될 것인지...

 

상권에 이어 하권에서는 마키오와 세쓰코가 화자가 되어 얘기가 진행된다.

가장 미스터리한 인물인 유리에 얽힌 진실이 하나하나 밝혀지는데

생각보다 그리 충격적이진 않은 결말이었다.

그리고 이 책의 핵심 미스터리인 것 같던 비중도 일부에 지나지 않은 느낌이 들어

조금은 아쉬운 감도 없지 않았다.

아무튼 네 명의 주인공들의 얽힌 관계는 정말 미궁이라 할 수 있었다.

 

여행의 최종 목적이었던 전설의 벚나무는 1년에 3번 꽃 피고

마음에 켕기는 게 있는 사람은 못본다는 신비의 나무이다. 

네 명의 친구들도 결국 찾지 못했는데 미스터리한 벚나무에 대한 나름의 해답을 제시하면서

다음에 다시 올 때 찾기로 약속한다.

 

네 명의 친구들의 이번 여행은 여러모로 의미가 깊었다.

그동안 잘 몰랐던 서로에 대해서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해서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도 되었다.

그리고 잊고 지냈던 과거의 미스터리한 사건들의 진실을 네 명이 의견을 교환하면서

나름의 그럴듯한 정답도 제시하였다.

여행이 주는 진정한 의미가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싶다.

자신의 재발견과 새로운 시작을 위한 계기로서 이번 Y섬 여행은 네 명에게 뜻 깊은 여행이었다.

 

마키오가 50살까지 재혼할 지 여부를 내기하면서 다시 Y섬을 여행하기로 약속한 네 명의 친구들

그들의 다음 번 여행이 자못 기대된다.

다시 재회할 때는 얼마나 많은 이야기 보따리를 가지고 돌아올 지...

다음번 여행에는 나도 꼭 그들의 여행에 동행하고 싶다.

 

온다 리쿠의 '삼월의 붉은 구렁을' 첫 번째 연작은 드디어 막을 내렸다.

노스탤지어의 마법사이자 미스터리의 대가인 그녀답게

이 책은 미스터리와 노스탤지어가 적절히 조합된 수작이라 할 수 있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네 명의 주인공들이 겪었던 과거의 미스터리한 사건들로도

충분히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았다.

이야기들이 조금씩 오버랩되는 경향도 있지만 그녀는 분명 탁월한 이야기꾼이라 할 수 있었다.

이제 삼월 시리즈는 '황혼녘 백합의 뼈'만 읽으면 마스터하는데

마지막 얘기는 또 어떤 미스터리가 펼쳐질 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