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블로거 문학 대상] 문학에 관한 10문 10답 트랙백 이벤트

1.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가장 좋아하세요? 선호하는 장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당근 미스터리입니다. 그중에서도 추리소설이죠.


2. 올여름 피서지에서 읽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

미야베 미유키의 신작 '낙원'이 읽고 싶네요. 낙원에 있는 기분이 들 것 같아요.


3.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인가요? 혹은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

미야베 미유키, 온다 리쿠를 좋아합니다. 최근에는 '골든 슬럼버'의 이사카 코타로도 눈에 띄네요.


4.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역시 추리소설을 좋아하다 보니 탐정을 좋아합니다. 탐정의 대표격인 셜록 홈즈를 비롯해

포와로, 엘러리 퀸 등 대부분의 탐정들이 나름의 매력을 가지고 있죠.


5.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 / 소설 속 등장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었다면 적어주세요.

탐정을 좋아하지만 제가 닮은 사람은 아무래도 그들의 조수 역할을 하는 인물 왓슨 같은 인물이

아닐까 싶네요. 탐정의 옆에서 사건을 기록하며 그를 도와주는 역할이 바로 제가 어울리는 역할인 것 같네요.


6.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은?

소중한 사람에게는 역시 좋아하는 책보단 의미가 있는 책이 좋겠죠.

법정 스님의 '살아 있는 것은 다 행복하라'를 선물하고 싶은데 늘 곁에 두고 보면서 나도 생각하고

삶의 의미도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7. 특정 유명인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누구에게 어떤 책을 읽히고 싶은가요?

이명박 대통령에게 장하준 교수의 최신작 '다시 발전을 요구한다'를 읽게 하고 싶네요.

신자유주의에도 대안이 있음을 알게 해 주고 싶습니다.



8.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었던 책은?

애거서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는 미스터리의 최고 걸작이 아닐까 싶습니다.

작품성도 최고지만 고립된 섬에서 한 명씩 동요에 따라 죽어나가는 설정이 정말 끝내줍니다.

 

9. 최근 읽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최근에 '상상하여 창조하라'는 책을 읽었는데 책 속에

'세상은 변화(Change)를 선택(Choice)한 사람에게는 반드시 기회(Change)를 준다.'는

구절이 기억에 남네요. 역시 변화를 선택해서 준비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10. 당신에게 '인생의 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파울로 쿠엘료의 연금술사를 꼽고 싶네요. 자아의 신화를 찾아 떠나는 산티아고라는 양치기 소년을 통해

꿈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