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 스펜서 존슨
스펜서 존슨.래리 윌슨 지음,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8년 5월
절판


꿈은 모든 사람의 삶에 꼭 필요한 재산이며 최후의 희망이다. 설사 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더라도 꿈이 있다면 어떤 일이라도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위화의 <형제> 중에서-22쪽

모든 세일즈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31쪽

내가 원하는 것을 손에 넣으려는 노력을 멈추고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도울 때 더 큰 즐거움과 기쁨 그릭 경제적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39쪽

'목적에 근거한 세일즈'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스스로 늘 의식하고 있어야 한다는 걸 의미합니다.-42쪽

나의 세일즈 목적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것과 스스로에 대해 만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48쪽

결국 고객에 대해 관심을 갖고 배려하는 것이 중요하다.-50쪽

나는 스트레스를 순식간에 해소합니다. 더 이상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것을 하게끔 애쓰지 않기 때문이죠. 내가 목적에 근거한 세일즈를 할 때 그것은 마치 강물의 흐름을 따라 헤엄치는 것과 같습니다.-58쪽

모든 성공한 사람들은 큰 꿈을 가슴에 품고 있다. 그들은 모든 면에서 이상적인 자신의 미래 모습을 상상한다. 그리고 나서 앞날의 비전과 목표 그리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64쪽

나는 내가 성공을 거둘 때마다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성공을 끌어오는 긍정적인 사고를 이용했다는 사실을 깨닫는답니다.-72쪽

첫 번째 부분은 '다른 사람의 신발을 신고 걸어 보라'라고 할 수 있어요. 다시 말해 상대방의 입장에 서 보라는 거죠. 두 번째 부분은 무엇이 '이익'인가 하는 거예요. 즉 내가 판매하는 제품의 어떤 특징이 고객의 문제와 연결될 수 있는가 하는 점이지요. 세 번째 부분은 진부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해피 엔딩'이에요. 사람들이 내게서 구매한 것을 활용해 이익을 얻고 그 물건에 대해 긍정적인 느낌을 갖는 모습을 마음속으로 그려 보는 거죠.-74쪽

다른 사람의 신발을 신고 걸으려면 먼저 내가 신고 있는 신을 벗어야 한다.-78쪽

세일즈에 대해 생각할 때는 먼저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이 어떻게 구매 과정을 즐겼는가를 떠올려 보라!-90쪽

우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장 유익한 가치 중 하나는 고객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적절한 질문을 던지고, 경청함으로써 가능하죠.-93쪽

사람들이 사는 것은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아이디어가 아니에요. 사람들은 자신이 그것들을 이용하는 것을 상상할 때 느껴지는 기분을 사는 겁니다.-100쪽

세일즈에 성공하는 가장 빠른 길은 고객이 자신의 가장 큰 관심사가 무언지 알게 하는 거죠. -102쪽

'목적에 근거한 세일즈'를 종결한 후 고객들은 자기 자신과 구매한 것에 대해 긍정적인 기분을 느낍니다. 그래서 고객들은 내게 새로운 고객을 소개해 주지요. 그건 가치를 따질 수 없는 일이에요.-112쪽

'1분 세일즈'의 첫 번째 영역인 '다른 사람에 대한 세일즈'에서는 고객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영역인 '자기 자신에 대한 세일즈'에서는 세일즈맨인 스스로를 소중히 여겨야 해요.-123쪽

세일즈맨에게 개인적으로 높은 성과를 올리게 하는 가장 강력한 동력은 바로 강한 자부심이에요.

'1분 경영자'란 세 가지 효과적인 관리방법을 사용하는 사람이랍니다. 그건 바로 '1분 목표'를 세우고 '1분 칭찬'을 하며, '1분 반성'을 하는 거예요.-127쪽

'자기 관리를 바탕으로 한 세일즈'는 우선 나 자신이 이미 얼마나 훌륭한 사람인지 깨닫게 해주고, 그 다음엔 나 자신이 보다 나은 사람이 되는 과정을 즐기게 해줍니다.-128쪽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141쪽

자신이 적절한 일을 하고 있다는 믿음이 세일즈 목표를 달성하게 한다.-158쪽

나는 세일즈 과정에서 한 나의 행동을 스스로 받아들이기 어려울 때 1분간 시간을 내서 나의 '행동'은 질책하되 '나 자신'은 칭찬한다.-170쪽

성실이란 자기 자신에게 진실을 이야기하는 것이고, 정직은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 설명했다.-183쪽

당신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누세요.-211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