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 1 - 바이러스 밀리언셀러 클럽 70
스티븐 킹 지음, 조재형 옮김 / 황금가지 / 200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체불명의 바이러스로 사람들이 모두 죽자 가족들만 간신히 데리고 탈출한 찰리

하지만 그들 가족도 곧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바이러스는 순식간에 퍼져나가기 시작하는데...


스티븐 킹의 무려 6권으로 된 대작시리즈의 첫 권

스티븐 킹의 대표작이라는데 솔직히 이번에 첨 알게 되었다.

이번에 출간된 시리즈는 기존에 출판된 책에서

작가 본인이 스스로 원고 중 삭제했던 부분들을 되살려 다시 출간한 책이라 하는데

영화의 디렉터스 컷이라고 할 정도로 작품에 대한 작가의 애정과 함께

자신감을 내보인 시리즈라 할 만하다.



그동안 스티븐 킹 원작의 영화들은 많이 보았다.

쇼생크 탈출, 그린 마일, 돌로레스 크레이븐, 캐리, 샤이닝 등

그의 소설은 영화로도 명작으로 평가받곤 한다.

영화로는 익숙했던 그의 작품을 이제야 처음 책으로 만나게 되니 너무 늦었다고도 할 수 있었다.



바이러스의 출현과 전파과정을 다룬 시리즈의 1권은

앞으로 전개될 엄청난 내용의 서막에 불과한 느낌을 받았다.

사실 1권만으로는 사건이 어떻게 전개될 지 쉽사리 짐작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나는 전설이다'와 유사한 스토리로 진행될지 아님

전혀 예상치 못한 반전이 기다리고 있을지 자못 기대된다.

이 책엔 많은 인물들이 등장해 좀 헷갈리기도 했지만

인물들 각각의 개성이 넘쳐 살아 숨쉬는 듯한 느낌이었다.

욕설이 난무하는 적나라한 사실성이 이 작품의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치명적인 바이러스는 사실 영화로는 너무 익숙한 소재다.

28 시리즈나 레지던트 이블, 얼마 전에 개봉한 '나는 전설이다'까지

인류를 멸종의 상태로 몰고 가는 바이러스의 공포를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스탠드가 다른 점이 있다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그냥(?) 감기 증세만 보이며 조용히 죽어준다는 점

영화처럼 좀비가 되어 날뛰면 정말 금방 세상이 뒤집어질텐데

정말 다행이다라고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



원래 첫 만남은 설레면서도 어색한 법이다.

하지만 스티븐 킹과의 첫 만남은 첫 만남의 어색함이 없었다.

너무도 잘 아는 친한 친구를 오랜만에 만난 느낌이랄까

이제 첫 만남을 무사히 시작했으니 그와의 질긴 인연을 한번 만들어봐야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