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산행 : 전국편 - 산으로 떠나는 주말여행 52 주말이 기다려지는 여행
월간 MOUNTAIN 글.사진 / 터치아트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주5일제가 시행되면서 주말에 뭐할지 고민인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

여행 등 주중에 못했던 여러가지 여가활동을 하는 사람도 있고

어학 등 자기계발에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냥 잠을 자는 등 무의미하게 시간을 흘려보내는 사람도 있다.

이 책은 행복한 주말을 보내기 위해 등산을 선택한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역할을 하는 책이다.

구성도 딱 주말을 겨냥해서 총 52개의 명산을 소개하고 있다.

1년 동안 매 주말마다 한 곳씩 가면 다 정복할 수 있게 말이다.

그리고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로 나눠서 계절별로 잘 어울리는 산을 소개한다.

전국 각지에 분포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산들을 골고루 소개하며

등산로와 교통편, 숙박, 식당까지 실제 등산할 때 유용한 정보들을 수록하고 있고

산 주변에 있는 관광지까지 곁들여 완벽한(?) 주말을 보장하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52곳의 명산 중 내가 가 본 곳은 역시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였다.

이름이라도 들어 본 산도 절반 가량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흔히 산과 바다 사이에 어디가 좋느냐고 묻곤 한다.

이는 아마 논어에 나오는 '知者樂水 仁者樂山'이란 말 때문일 것이다.

개인적으론 둘 중에 굳이 하나를 고르라면 산을 더 좋아하는데

물론 내가 인자라는 말은 절대 아니다. ㅋ

그나마 산이 가까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ㅋ

사실 산은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다.

우리나라의 지형상 그렇기도 하지만 우리의 삶 속에 산은 늘 가까이 있으면서도 신성한 곳이었다.

산을 왜 오르느냐는 말에 거기에 있으니깐 오른다는 말이 있듯이

산은 늘 변함없이 거기서 우리네 희노애락을 같이 해 준다.

그게 바로 산이 좋은 이유가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론 게을러서 일부러 산을 찾지는 않지만 운동을 꼭 해야한다면 등산을 할 것 같다.

등산엔 특별한 능력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그냥 끈기있게 산을 오르기만 하면 되니깐

그나마 제일 쉬운(?) 운동인 것 같아서다.

그리고 산 정상에서 맛 보는 상쾌함은 맘 속에 가득찼던 스트레스와 잡념을 말끔히 씻어 주기 때문이다.

올해는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고 내년부턴 좀 여유가 생길 것 같으니

주말에 심심하면(?)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산들을 하나씩 차근차근 정복해 볼까 한다.

책 제목처럼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산행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