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 수 없는 비밀 (2disc)
주걸륜 감독, 계륜미 외 출연 / 프리미어 엔터테인먼트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주걸륜)은 우연히 피아노 소리를 듣고

들어 간 곳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나게 되는데...

 

첨에 봤을 때 뻔한(?) 청춘물인 줄로만 알았다.

상륜과 샤오위가 풋풋한 사랑을 만들어 가는

그냥 예쁜 영환줄로만 알았는데 중반 이후 대반전을 보여 주었다.

제목이 암시하듯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그런(?) 비밀이라곤 예상하지도 못했다.

그저 몸이 아픈 샤오위의 병이 비밀이 아닐까 단순하게 생각했는데

진짜 비밀은 훨씬 더 심각한 것이었다.

 

피아노를 잘 치는 학생이 주인공인만큼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점도

이 영화의 매력이다. 특히 피아노 배틀은 이 영화의 명장면

상륜과 학교의 피아노 스타인 선배의 한판 대결은 그야말로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상륜과 샤오위는 피아노를 매개로 조금씩 감정을 키워나간다.

물론 상륜은 샤오위에게 왠지 모를 비밀이 있음을 느끼게 되지만 그녀와의 사랑엔 장애물이 되지는 못했다.

하지만 상륜을 좋아하는 칭이의 존재는 점차 샤오위를 멀어지게 만들고 서서히 비밀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전반부가 트렌디 드라마라 한다면 후반부는 거의 판타지 멜로라 할 수 있었다.

그럼에도 두 부분의 연결이 매끄러워 자연스런 스토리가 되었다.

 

오랜만에 본 대만영화였고 주연들이 낯선 인물들임에도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 그리고 피아노의 선율이 어우러진 괜찮은 멜로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