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야 형제
에쿠니 가오리 지음, 신유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키노부와 테츠노부는 성격은 좀 다르지만

취미생활을 함께 하며 사이좋게 살고 있는 형제

그들에게 유일하게(?) 부족한 것이 있다면 바로 여친

테츠노부는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의 쿠즈하라 선생과

그들의 단골 비디오 가게 알바생 나오미를 카레 파티에 초대하는데

과연 그들의 여친만들기는 성공할 수 있을까?

 

에쿠니 가오리와의 세번째 만남

'낙하하는 저녁'과 '언젠가 기억에서 사라진다 해도' 이후 오랜만에 그녀의 책을 읽게 되었다.

기존에 읽었던 책들이 여자 주인공들의 섬세한 감정표현이

돋보였다면 이 책은 독특하게 남자 형제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다.

사실 이 책은 영화로 먼저 봐선지 낯설지가 않았다.

이미지나 영화 속 장면들이 바로 연상되었다.

영화를 먼저 보면 대부분 원작 소설을 안 보는데 우연히 이 책은 손에 들어와서 보게 되었다.

 

거의 오타쿠라 할 수 있는 이 책 속의 주인공 형제는 형이 좀 소심하다면 동생은 저돌적이다.

그리고 그들은 한번도 제대로 연애를 해 본 경험이 없다.

형이 늘 짝사랑만 하는 편이라면 동생은 과감히 고백하고 차이는 스타일이다.

그야말로 햄릿형 인간과 돈키호테형 인간이다.

조금은 떨어지는(?) 외모와 독특한(?) 성격으로 무장한 형제에게

이성으로 호감을 가지는 여자가 없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사실

그냥 포기하고 늘 하던대로 나름의 즐거운 삶을 살 법도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누군가를 꿈꾼다.

 

테츠노부의 카레파티는 예상 외로 흥행에 성공하여

그들 형제는 쿠즈하라 선생과 나오미와 친해지게 된다.

그리고 더욱 진도를 나가려 시도하지만

쿠즈하라 선생과 나오미에겐 이미 그들의 짝이 있었다.

물론 짝이 없었더라도 마미야 형제와는 어려웠을 것 같다.

기본적으로 마미야 형제는 이성으로 대접을 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어찌 보면 슬픈 현실일 것 같지만 소설 속 마미야 형제는

좌절하거나 우울 모드에 빠져 허우적거리지 않는다.

이는 자신만의 세계를 가진 사람만이 가능한 일인 것 같다.

 

마미야 형제를 보면서 왠지 익숙한 느낌이 들었다.

영화를 볼 때도 그랬는데 책으로 보니 더욱 친근한 느낌이 들었다.

그 이유는 역시 마미야 형제가 나의 모습과 비슷하기 때문이 아닐까

(특히 형제 중 누구와 정말 닮은 면이 많다. ㅋ)

그들의 삶이 보통 사람들의 삶과 조금은 다르다 하더라도

그들은 늘 여유가 있고 행복한 삶을 사는 것 같다.

삶의 모습은 모두 제 각각이고 정답이 있을 수 없다.

마미야 형제의 삶이 정답이라고 권할만하지는 않지만

왠지 모를 부러움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을 것 같다.

그게 바로 이들 형제의 매력이 아닐까...

 

섬세한 여성적 정서를 자랑하는 에쿠니 가오리에게

마미야 형제는 그녀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는 계기였다.

그녀의 또 다른 작품과 만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