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념의 마력
클로드 브리스톨 지음, 최염순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7년 12월
절판


랄프 왈도 애머슨도 인간의 모든 행동의 근원은 사고라 단언했다.
이 말을 통해 '세상은 인간의 사고에 의해 지배받고,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은 우리 마음속에 있던 것의 반영'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다.
석가모니가 말했듯, '만물은 인간의 생각의 결과물'이다.

지금의 '나'라는 존재를 만들어 주는 것은 바로 자신의 생각이고 마음이다.
성공의 비결은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것이다.-64쪽

무언가를 성취하고 싶거나 지금 갖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이 바로 큰 욕망을 품는 일이다.-75쪽

신념이 그 위대한 힘을 발휘하는 데는 잠재의식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99쪽

현재의식이 생각의 근원이듯이 잠재의식은 힘의 근원이다.-106쪽

잠재의식 속에 새겨진 이미지는 반드시 어떤 활동을 하게 되어 있다.
마음에 그리는 모습 그대로를 현실에서 실현시키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할 때까지 마음속에서 활동력을 기르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하나의 암시에 집중하고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177쪽

자신의 염원을 되풀이하여 말하다 보면 달성된 모습이 마음속의 이미지로 만들어진다.
자신의 염원을 반복해서 외운다는 것은 암시를 잠재의식 속에 뿌리내리게 하는 방법이다.-186쪽

반복적인 암시야말로 신념의 토대가 되는 것이다.-196쪽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그것을 시각화하고 앞서 말한 메모법을 활용해서 목표에 대한 신념이 자신의 가장 소중한 일부가 되게 하라.
그것이 피와 뼈와 세포 하나하나에 스며들 때까지 마음속에 계속 되새겨야 한다.
그리고 시각화한 것을 스스로 이행하는 자신의 모습을 눈앞에 그려 보아야 한다.
그렇게 할 수 있으면 목표로 삼은 모든 일들이 이루어진다.
왜냐하면 마음속에 그것을 확고히 새겨 두면 이르든 늦든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208쪽

자신을 설득할 수 있으면 다른 사람도 설득할 수 있다.-213쪽

잠재의식은 직관의 자리이자 커다란 힘의 저장고이며 결코 고갈되지 않는 자원이라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라. 이러한 자원은 우리가 원하면 원할수록 더 많이 생겨난다. 또한 잠재의식에는 나이가 없다. 그것은 결코 늙지도, 피로를 느끼지도 않는다. 우리는 일생 동안 그것에 의지할 수 있다. 우리에게 필요한 단 한 가지는 바로 신념의 마력이다.
진실하고 강력하고 완벽하게 그것을 믿어야 한다. -317쪽

자신의 외부에 존재하는 세상에 현실성을 부여하는 것은 바로 우리 마음속에 창조한 이미지이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지만 소수의 사람들밖에 얻지 못하는 행복이라는 것은
분명 우리들의 마음속에 존재한다.
우리의 환경이나 일상사는 행복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한다.
우리가 그것의 정신적인 이미지를 의식적으로 받아들일 때만 행복이 되는 것이다.
행복은 사회적 지위나 부 혹은 물질의 소유와 전혀 관계가 없다.
그것은 우리 스스로 자유롭게 통제할 수 있는 마음의 상태이며 그러한 통제는 우리의 사고에 의해 이루어진다.-340쪽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사고는 행동을 유발하고 결국에는 그것을 실현시킨다. 그러나 참다운 힘은 행동 그 자체보다는 사고에서 나온다.
여러분은 언제나 '그것이 무엇이든 자신이 마음속에 간직한 것을 실현할 수 있다'는 말을 기억해야 한다.
명확한 마음의 그림을 그려 항상 그것을 간직한다면 건강, 부, 그리고 행복은 반드시 뒤따라 온다.-34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