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부터 팝을 즐겨 들었는데 영어공부를 한다는 핑계(?)가 통하기도 해서 딱히 뭐라 하는 사람도 

없었다. 실제로 당시 '굿모닝 팝스'라는 아침 6시에 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를 

표방하기도 했고 나름 팝송 가사들에 나오는 단어 등을 찾아보면서 가사의 내용을 공부(?)하기도 했기

때문에 영어공부의 의미가 전혀 없던 것도 아니었다. 사실 팝송을 즐겨 듣다 보니 부수적으로 영어공부도

조금 하게 된 건데 제대로 체계적인 공부를 한 건 아니어서 큰 효과가 있지는 않았던 것 같다.


이번에 나온 마이클 황의 이 책은 먼저 예전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200곡의 가사를 토대로 영어공부를 한다는 설정이 내 취향에도 맞았는데 솔직히 영어공부보다는

어떤 노래가 수록되어 있는지 궁금했고 수록된 노래들의 가사를 이번에 제대로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았다. MBC 라디오에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1위인 아바의

'댄싱 퀸'을 필두로 200곡이 순위대로 소개되는데 전체 곡의 가사 모두를 수록한 건 아니고 13곡만

전체 가사를 만나볼 수 있어 좀 아쉬웠다. 아무래도 지면의 한계가 있다 보니 전곡 수록은 못했지만

각 곡의 중요 단어나 표현을 설명해주고 책 지면에는 없는 가사들은 큐알코드를 통해 직접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놓아서 아쉬움은 충분히 달랠 수 있었다. 뮤직비디오 등 관련 영상을 보면서 가사들을

익힐 수 있고 가사를 수록한 곡들은 발음이나 해석 하나하나까지 세심하게 적어놓아 영어의 왕초보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게 해주었다. 순위권 밖의 추가 6곡이나 보너스트랙 4곡까지 총 10곡은 물론 추가로

3곡을 별도 책자를 통해 소개해줘서 무려 213곡을 이 책을 통해 접할 수 있는데 우리에게 친숙한 유명

팝송의 거의 대부분을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예전에는 단순히 음악을 들으면서 영어공부를 했다면

이젠 음악 동영상을 보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게 달라진 점인데 이 책을 통해 내가 그동안 

막연하게만 알았던 여러 곡들의 가사를 제대로 알게 되었고 그러면서 영어공부도 할 수 있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다 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