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는 과학이다
스기타 도시로 지음, 명성현 옮김 / 지상사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연애는 과학이다'는 제목만 들어선 남녀 모두에게 해당하는 연애에 관한 교과서인 줄 알았다.

하지만 책 표지에 떡 하니 '여자의, 여자에 의한, 여자를 위한 연애교과서'라고

씌어 있는게 아닌가...혹시나 좀 도움이(?) 될 책인가 싶었더니 해당사항이 없을 것 같았다.

그래도 호기심에 책을 넘겨보니 꼭 여자에게만 해당하는 책은 아닌 것 같았다.

여자가 남자를 유혹하는 비법(?)이 담겨 있다 보니 

여자들의 심리나 행동도 알 수 있을 것 같았고

남녀 공통적인 방법도 많이 담겨 있었기에 나름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제목과 같이 이 책은 연애에 관한 남녀의 심리 등을 과학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의사답게 호르몬 작용이나 좌뇌와 우뇌의 작용 등 의학적인 설명을 많이 하고 있고

시선처리, 옷 차림 등 기본적인 자기 관리에서부터

남자의 관심을 끌고 자신의 맘을 전하는 방법,

심지어 데이트 장소와 데이트시 고를 메뉴, 앉을 자리까지 세심하게(?) 충고를 해 준다.

어떤 충고는 '정말 그래'하는 반응을, 또 다른 충고는 '정말 이럴까'하는 반응을 낫게 했다.

연애도 역시 남녀의 신체적인 특성과 심리적인 면을 잘 감안하여

많이 준비한(?)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는 게 아닌가 싶다.

그런 점에서 가벼우면서 재밌게 연애의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