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스페인 This is Spain (2022-2023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전혜진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사태로 한동안 해외여행의 문이 완전히 닫혔다가 이제 조금씩 해외여행이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지만 아직 예전으로 돌아가려면 한참 멀었다. 항공권 가격 등을 보면 해외여행을 계획하긴 아직 엄두가

나지 않지만 언젠가는 다시 해외여행을 큰 부담 없이 할 날이 다시 오기를 기다려본다. 이런 상황에서

여행 가이드북은 바로 떠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주는 좋은 위로제 역할을 하는데 만약 지금 당장 

떠날 수 있다면 가고 싶은 나라 중 제일 앞에 있는 나라가 바로 스페인이다. 유럽여행을 두 번 갔다 

왔지만 아직 스페인을 가보진 못해서 꼭 스페인 여행을 언젠가는 가보고 싶은데 해외여행 가이드북 

전문출판사인 테라출판사에서 이번에 스페인 여행의 최신 가이드북을 선보여서 과연 어떤 내용들을 

담고 있을지 기대가 되었다.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해선 여러 책들을 통해 대략 알게 된 역사 등과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등 유명 

도시들 몇 곳만 알고 있었는데 스페인이 상당히 많은 주들로 이루어진 나라임을 알 수 있었다. 그래도 

스페인 하면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가 양대 산맥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관광지로서는 좀 

더 인기가 있는 바르셀로나 여행으로 시작한다. 본격적인 여행지 안내에 앞서 스페인 전도를 비롯해

분리가 가능한 맵북을 따로 첨부해놓았는데 특히 코로나19 관련 특별 출입국 절차를 소개해줘서 당장

여행 갈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다.  


바르셀로나에서는 역시 가우디를 뺴놓고는 얘기를 할 수 없는데 아직도 완공되지 못해 공사 중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비롯해 가우디의 주옥같은 건축물들을 시내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이 책에서 스페인의 추천 명소 20선에서 1번으로 소개될 정도로 가우디는 바르셀로나는 물론 스페인을 

대표하는 아이콘이라 할 수 있었는데, 바르셀로나에서는 그 밖에 에스파냐 광장의 분수 쇼, 고딕 지구 

산책을 추천했다. 바르셀로나가 있는 카탈루냐 지방은 독립을 하려 할 정도로 스페인 내에서도 

독자적인 개성이 강한 곳인데 바르셀로나 외에도 몬세라트, 시체스, 피게레스, 지로나 등 인근 

소도시의 아기자기한 매력이 많았다.



다음으로 이 책에서는 바르셀로나에 밀렸지만(?) 스페인의 수도인 마드리드를 무시할 수는 없다. 

프라도 미술관을 필두로 고품격 미술관 순례를 할 수 있고, 마요르 광장과 산 미겔 시장 등 스페인의 

정통적인 매력을 맛볼 수 있는 곳들이 가득했다. 개인적으로는 미술에 관심이 많아 프라도 미술관을

필두로 마드리드에 있는 여러 미술관들을 꼭 누비고 싶다.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를 봤다고 스페인 여행을 다했다고 하면 천만의 말씀이다. 스페인 남부 지방에 

있는 그라나다와 세비아를 놓친다면 결코 스페인 여행을 제대로 했다고 할 수 없다고 할 정도로 이들 

도시만의 특별한 매력들로 차별화가 되었는데, 특히 그라나다는 알람브라 궁전으로 대표되는 유럽 내 

이슬람의 최후의 보루였던 곳답게 이색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다. 


보통은 이렇게 스페인 남부 및 남부해안 지역은 말라가, 네르하 정도면 거의 스페인을 정복(?)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 책에서는 북부지역의 빌바오 등으로 마무리하면서 정말 스페인 여행의 끝판왕의 

위용을 자랑했다. 가는 곳마다 맛집들 소개가 가득해서 맛집 여행이 아닌가 싶을 정도였는데, 하루에 

다섯 끼를 먹는다는 다양한 타파스, 핀초스 등 스페인의 풍성한 음식 문화를 사진으로나마 맛볼 수 

있었다. 이렇게 600페이지에 육박하는 스페인 여행 정보들을 접하고 보니 스페인 여행을 제대로 하려면 

최소 2주일은 잡아야 할 것 같았다.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이 책에 소개된 곳들을 누비며 맛있는 

음식들을 맛보는 그 날을 손꼽아 기다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