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
가스통 르루 지음, 이원복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2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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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의 유령'은 뮤지컬로 너무 유명한 작품이라 직접 본 적이 없어도 제목 정도는 들어본 사람이

많을 것 같은데 나도 뮤지컬로는 본 적이 없고 영화로는 오래 전에 봤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한

걸 보면 그리 인상적이진 않았던 것 같다. 이 작품의 원작은 프랑스 작가 가스통 르루의 작품인데.

'노란 방의 비밀'이란 그의 작품이 밀실 미스터리의 고전으로 유명하고 역시 어릴 적 아동용으로 봤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다. 암튼 백년이 훌쩍 넘었음에도 여전히 뮤지컬이 계속 상연되는 작품이라 그야말로

고전 중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 이 작품이 과연 어떨지 기대를 갖고 책장을 펼쳤다.   


제목 그대로 오페라 극장에 유령이 나온다는 얘기인데 오페라 극장에서 기이한 일들일 연이어 발생

하면서 심지어 사람들이 죽기도 하자 단순히 미신이나 망상으로 치부할 수 없는 지경이 되었다. 게다가

대놓고 모든 공연에서 2층 5번 박스석을 반드시 비워 놓을 것과 매월 2만 프랑씩 월급을 지급하라는 

황당한 요구를 하고 있으니 유령을 무시할 수도 없는데 유령의 존재를 목격한 사람들도 적지 않아

극장의 감독들은 전전긍긍한다. 한편 우연히 기회를 얻은 공연에서 엄청난 실력을 선보여 각광을 받은

크리스틴 다에는 라울의 구애를 받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태도를 보여주는데 크리스틴과 라울 사이의

특별한 인연과 함께 그녀가 라울에게 묘한 태도를 선보이는 것도 바로 오페라의 유령 때문이었다. 

신출귀몰하는 유령의 정체를 아는 듯한 크리스틴과 그녀에게 다른 남자가 있다고 오해하는 라울의

밀당이 계속되는 가운데 유령이 다시 크리스틴을 납치해가고 라울이 크리스틴을 되찾기 위해 위험한

모험에 나서면서 점점 절정을 향해 치닫는다. 유령의 정체를 잘 아는 페르시아인이 라울과 함께 유령의

아지트로 찾아가는데 그곳에서 죽음의 위기를 맞게 되고 크리스틴은 이들의 목숨과 유령과의 결혼이란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된다. 유령의 정체나 그의 파란만장한 사연과 결말을 보면 마냥 미워할 수만은

없는 점이 있었는데 어떻게 보면 저주를 받고 태어난 그가 신출귀몰하는 능력을 갖춰 엄청난 일을

꾸몄지만 그가 바라던 건 평범한 사람들이 누리는 소소한 행복이 아니었나 싶다. 역시나 시대를 뛰어넘어

많은 사랑을 받는 작품이 된 이유를 충분히 보여준 작품이었는데 언젠가 뮤지컬로도 볼 수 있는 기회가

꼭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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