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왕이 온다 히가 자매 시리즈
사와무라 이치 지음, 이선희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10월
평점 :
일시품절


장르소설을 즐겨 읽는 편이지만 호러 소설은 그다지 많이 접하지는 못하는 것 같다. 영화로는 확실히

하나의 장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같지만 소설로는 영화에 비하면 그리 두각을 드러내진 못하고

있는 느낌인데 호러의 계절인 여름에 맞게 제22회 일본 호러소설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책 제목 그대로 '보기왕'이라는 요괴에 시달리는 다하라 히데키와 가나 부부의 얘기를 그리고 있는데,

이들 부부의 각각 다른 시선에서 보기왕 사건을 먼저 보여준 후 제3자인 노자키가 관점에서 마무리한다.

보기왕은 이전부터 다하라 집안에 영향을 미쳤는데 다하라가 가나와 결혼해 딸 치사를 낳은 후 치사를

둘러싸고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나름 육아를 잘 돕는 아빠라고 자부하는 다하라는 직장

후배인 다카나시에게 치사와 관련된 기이한 일이 생긴 이후 아내와 딸을 지키기 위해 몸부림을 치면서

정체불명의 존재의 습격에 대비한다. 이 과정에서 오컬트 작가인 노자키를 만나 도움을 받는데 그의

지인인 마코토의 특별한 능력(?)까지 동원해 보기왕의 공격에 맞서지만 역부족이었다. 다하라가 

보기왕에게 당한 후 가나가 화자가 되어 진행되는데 가나는 앞서 본 다하라의 모습과는 딴판의 얘기를

들려준다. 이렇게 부부 사이의 생각이 다르니 그동안 뭔가 어색했던 부분들이 조금은 이해가 되었다.

다하라에게 변고가 생긴 후 마코토와 노자키는 좀 더 적극적으로 가나와 치사 모녀를 지켜주기 위해

노력하지만 보기왕에 맞서 싸우기에는 역부족이자 마코토보다 훨씬 강력한 능력을 가진 마코토의 언니

고토코까지 등판한다. 보기왕은 예전에 일제가 날조했다는(?) 고려장이라는 풍습을 떠올리게 하는 

좀 안타까운 사연이 기반이 되는데 아무래도 현실감이 있지는 않아서 그야말로 전설의 고향에 나올 

만한 얘기의 현대판이라 할 수 있었다. 그래도 섬뜩한 분위기가 계속 연출되어 과연 어떤 결말을 맺을까 

궁금증을 계속 자아내게 한 작품이었는데 '밤의 이야기꾼'들에 이어 오랜만에 읽은 흥미로운 호러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