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들
태린 피셔 지음, 서나연 옮김 / 미래와사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편 세스에게 다른 아내들이 있는 걸 알고도 그와 결혼해 목요일에만 세스를 차지할 수 있는 써스데이는

남편의 다른 두 아내들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되면서 그동안 몰랐던 사실들을 알게 되는데...


요즘 세상에 뜬금없이 일부다처제가 등장하니 좀 황당스러운데 이 책의 주인공 써스데이는 스스로 

일부다처제의 늪에 빠져 들어간다. 목요일에만 남편과 함께 할 수 있어 써스데이라 부르는 것 같기도

하지만 어쨌든 써스데이는 세스를 만날 당시 그가 유부남인 걸 알면서도 그와 헤어지지 못하고 결국

세스를 이혼시키고 결혼에 골인한다. 여기까지는 흔히 일어나는 일이지만 문제는 세스가 전처는 물론

써스데이 이후 추가로 아내를 얻었다는 점이다. 전처와 이혼한 게 전처가 아이를 갖기를 원하지 않아

써스데이와 아이를 갖기 위해서라고 하는데 애를 목적으로 이혼을 했으면 전처와도 깔끔하게 정리를

해야 하는데 여전히 전처와도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써스데이가 불임이 되자 똑같은 이유로 새로운

여자를 만나고 있으니 정말 간 큰 남자가 아닐 수 없었다. 미국 유타주의 모르몬교도들 중에 아직도 

일부다처제가 비공식적으로 행해지고 있다고 하는데 더 이해가 안 되는 건 뻔히 남편이 그러고 다니는

걸 그냥 용납하고 사는 써스데이의 태도였다. 남편에게 목요일만 배정받고 살던 삶에 만족한 채 지내던

써스데이도 세스와의 이런 삶에 조금씩 불만이 쌓이면서 다른 아내들은 과연 어떤 삶을 사는 어떤 

여자들일까 온라인으로 찾아보기 시작하면서 이들의 평온했던(?) 삶은 혼돈 속에 빠져들기 시작한다.     

 


자신 대신 세스의 아이를 가진 해나에게 몰래 접근해 그녀와 친해지면서 세스와 해나의 관계를 엿보는데

해나의 몸에 폭행의 흔적이 있자 젠틀한 줄로만 알았던 세스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된다. 점점 세스와의

관계가 삐걱대던 써스데이는 해나에 이어 전처인 레이첼에게도 데이트앱으로 남자인 척 접근해서

불륜을 유도하는데, 해나에 대한 써스데이의 과도한 걱정은 결국 세스와의 마찰로 이어지고 써스데이가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하게 되면서 그동안 써스데이의 관점에서 전개되던 사건들을 재평가해야 하는

혼란 상태에 빠지게 된다. 세 명의 아내를 둔 남편이라는 기본 설정 자체가 좀 현실감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써스데이가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되자 도대체 뭐가 진실인지 헷갈리기 시작하는데 혼돈

상태에서도 써스데이는 자신이 미친 게 아님을 증명하려고 동분서주한다. 다시 이들 사이에 엎치락

뒤지락 진실게임이 이어지고 드러나는 진실 앞에 그 누구도 웃을 수 없었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마저

충격적으로 마무리를 한다. 파격적인 설정으로 호기심을 자극했던 얘기는 결국 진실을 찾아가는 힘겨운

과정을 거치면서 반전에 반전을 거듭했는데 써스데이란 주인공 자체가 좀 이해가 안 되는 캐릭터이긴

했지만 심리스릴러로서의 아기자기한 재미와 반전의 묘미는 충분히 보여준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