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법칙
안전하고 평범한 제품을 만들고 이를 위대한 마케팅과 결합하라.
새로운 법칙
리마커블한 제품을 창조하고 그런 제품을 열망하는 소수를 공략하라.-38쪽
위대한 이론을 정립하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현실세계에서 성공한 사례들을 분석한 다음, 그런 성공 사례들간에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를 찾아내는 것이다.-42쪽
성공적인 기업들 사이에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사실은 이들 사이에 아무런 공통점도 없다는 것이다.-43쪽
주류 시장으로 파고들어가려면 거대 시장이 아니라 틈새를 노려야 한다. 주류 시장의 덩어리를 작은 조각으로 잘라내고, 이 작은 조각 시장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춰서 당신이 파는 것에 실질적이고 열광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아이디어바이러스를 생산해야만 한다.-59쪽
'누가 귀를 기울이는가?'의 문제는 개별 제품의 성공 여부뿐 아니라 시장 전체의 성패를 결정짓기도 한다.-67쪽
퍼플 카우가 통하는 이유는 결과를 전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분한 건 항상 실패로 귀결된다. 따분한 건 언제나 가장 위험한 전략이다. -82쪽
퍼플 카우의 젖을 짜라(Milk the cow). 가치 있는 것은 모조리 짜내라. 퍼플 카우를 확장하고 최대한 오랫동안 이윤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라.
새로운 퍼플 카우를 발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라. 첫번째 퍼플 카우에서 얻은 이득이 불가피하게 점점 사라져갈 때 그걸 대체할 수 있도록 하라.-102쪽
'리마커블'의 반대말은 '아주 좋다(very good)'이다.-105쪽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 무언가(위대한 일을) 하는 것만큼 좋은 건 아니다. 그러나 그저 바쁘게 보이기 위해서 하는 마케팅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만 못하다. -117쪽
영리한 사업가는 이미 오타쿠가 있는 시장을 목표로 삼는다.-122쪽
먼저 시장의 틈새를 찾고, 그 다음에 리마커블한 제품을 만들어라.-126쪽
타협이란 많은 구매자들이 사도록 하기 위해 날카로운 끝을 무디게 만드는 것이다.-135쪽
리마커블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많은 경우 리마카블은 스스로를 위해 무언가를 만드는 열정적인 사람들로부터 나온다.-145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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