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방콕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2019 최신개정판 인조이 세계여행 6
강석균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여행이라고 하면 주로 유럽에만 관심이 있다가 최근에는 좀 더 현실성 있는 아시아권에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아무래도 시간이나 비용 면에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날 기회나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할 수 있는데 동남아권에서는 베트남쪽이 각광을 받고 있지만 아무래도 전통(?)의 관광지는 

방콕이 아닐까 싶다. 태국이라는 나라나 방콕이라는 도시에 대해 그리 아는 게 많지는 않지만 개인적 

취향으로는 동남아의 대표 관광지는 방콕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어 그런지 만약 동남아를 간다면 방콕

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은 의무감(?)이 있기에 방콕에 관한 정보를 담은 이 책으로 먼저 여행을 떠나 

보기로 했다.

 

최근에 여행 가이드북들을 종종 만나다 보니 대부분 비슷한 구성으로 되어 있기는 한데 이 책에서는 

'미리 만나는 방콕', '추천 코스', '지역 여행', '근교 여행', '테마 여행', '여행 정보'의 구성으로 되어 

있었다. 보통 '여행 정보'가 앞부분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이 책에선 먼저 방콕을 다 둘러볼 

후에 본격적인 여행 준비를 하도록 꾸며놓았다. 먼저 방콕의 볼거리 베스트 12에는 책 표지로 쓰인

왓 프라깨우 & 왕궁을 필두로 타논 카오산(카오산 로드), 왓 포, 왓 아룬 등 방콕과 인근의 놓쳐서는

안 될 관광지들을 소개한다. 아무래도 불교 국가여서 그런지 불교 유적지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왓'으로 시작하는 지명 등 지명들이 좀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다음으로 방콕의 먹거리 베스트 16이 

추천되는데, 똠양꿍 외에는 들어보지도 못한 음식들인 카우팟, 팟타이, 꾸어이띠아우, 쏨땀 등이 

등장해서 세계 4대 요리 중 하나라는 태국의 다양한 요리들을 지면으로나마 맛볼 수 있었다. 추천 

코스로는 하루 코스로 왕궁, 사원순례코스, 쇼핑 코스, 힐링 인 방콕, 원 나이트 코스를 추천해 취향 

대로 즐길 수 있게 해주었고, 2박 3일, 3박 4일, 4박 5일의 다양한 코스를 제시해주었다. 본격적인 

방콕 여행은 카오산을 필두로 왕궁 주변, 두씻 등 각 세부 지역별로도 주요 관광지와 맛집 등을 총 

망라하고 있어 정말 이 책 한 권이면 방콕 여행에서 놓치는 곳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근교 여행지로는 파타야, 꼬 싸멧, 깐짜나부리, 아유타야, 톱부리를 소개하고, 테마 여행으로는 

마사지와 스파, 쇼핑, 특급 호텔, 요리 등 각자의 취향대로 방콕 여행을 즐기는 방법을 잘 알려줬다. 

사실 너무 많은 정보들을 담고 있어 결정장애에 빠지기도 쉬을 수 있을 정도였는데 중간중간에 '톡톡 

방콕 이야기'로 태국과 방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다. 그동안 태국이나 방콕에 

대해서는 그다지 큰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이 책을 통해 접한 내용들이 거의 낯선 편이었는데 언젠가 

방콕 여행을 할 기회가 생긴다면 다시 한 번 차근차근 보면서 완벽한 여행준비를 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