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스위스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인조이 세계여행 41
맹지나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위스하면 알프스가 떠오를 만큼 천혜의 자연을 가진 유럽 관광의 핵심 국가 중 하나이다. 나도

2003년에 서유럽 여행을 할 때 스위스의 인터라켄을 거쳐 융프라우를 올랐던 기억이 아직 생생한데

벌써 16년이나 지난 과거라고 하니 다시 스위스를 가고 싶은 생각이 들던 차에 미리 예습이라도

할 겸 이 책으로 먼저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해외 관광이 대중화되다 보니 여행 가이드북도 여러 출판사에서 봇물이 터지 듯 쏟아져 나와서

어느 책을 봐야할지 고민하게 만드는데 '인조이' 시리즈는 이 책을 통해 처음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이 41번째 책이라 나름 여러 곳들을 이미 소개한 것 같은데 스위스는 과연 어디를 어떻게 소개하고

있는지 궁금했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에 둘러싸인 내륙국가인 스위스에 관한

개략적인 정보를 시작으로 대표적인 볼거리, 스위스를 즐기는 방법, 대표적인, 음식, 쇼핑리스트까지

스위스를 상징하는 것들을 먼저 망라해서 보여준다. 사실 스위스라고 하면 알프스 산들 외엔 그다지

유명한 관광지가 없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을 보니 나름 매력적인 볼거리와 액티비티가 가능한

게 적지 않았다. 이 책에선 스위스만 여행하는 코스로 1주일짜리와 보름, 한 달 코스를 제시하고

있는데 그렇게 큰 나라는 아니다 보니 7일 코스 정도면 어느 정도 대표적인 관광지는 섭렵이 가능할

같았다. 7일 코스로는 취리히 인 제네바 아웃 코스를 추천하는데 다양한 코스 구성이 가능할 듯

싶었다. 본격적인 스위스 도시들 소개가 시작되는데 취리히가 제일 먼저 등장했다. 스위스 최대

공항이 있고 교통의 요지이다 보니 스위스를 대표하는 도시로 인정받는 것 같은데 내가 기존에

알던 유명 관광지가 있는 곳은 아니어서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곳들이 낯설지만 흥미로웠는데

저자는 취리히만 3일 코스를 제시할 정도로 스위스에선 제일 관광할 거리가 많은 곳인 듯 했다.

다음으로 등장하는 루체른은 개인적으론 취리히보다 관광지로 더 잘 알고 있었는데 카펠교나

빈사의 사자상 등 스위스 관광을 한 사람들의 블로그 등에서 봤던 친숙한 관광지들이 등장해서

반가웠다. 바젤이나 스위스의 수도 베른은 관광지로 좀 생소한 느낌이 없진 않았고 드디어 내가

가봤던 인터라켄과 융프라우가 등장하자 예전 기억이 다시 떠오르면서 반가웠다. 융프라우로

올라가는 산악열차의 노선을 보니 예전에 갔을 때 그린델발트에서 하루 자고 올라갔던 기억이

어렴풋이 떠올랐다. 그때 스핑크스 전망대에서 봤던 풍경이 아직 눈에 선한데 이 책을 통해 잠시나마

그때로 돌아간 것 같았다. 인터라켄을 지나 제네바, 몽트뢰, 로잔, 체르마트, 생모리츠, 루가노까지

스위스 여행 시 주로 방문하는 모든 관광지들이 총 망라되어 있었다. 이렇게 지역별 여행 정보 외에

트래킹, 치즈, 와인, 초콜릿, 영화 촬영지, 스파와 리조트까지 테마별 여행지까지 소개해놓았고

책 속 부록으로 휴대용 가이드북인 주요 도시 지도까지 실제 여행에 도움이 되는 알찬 구성이

돋보이는 책이었다. 이 책을 보고 나니 당장이라도 스위스로 날아가고 싶지만 당분간은 어려울 것

같고 언젠가 스위스를 다시 갈 날이 오면 이 책과 함께 행복한 여행을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