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티드 베일
존 커란 감독, 에드워드 노튼 외 출연 / 에스엠픽쳐스(비트윈)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파티에서 키티(나오미 왓츠)에게 첫눈에 반한

월터(에드워드 노튼)는 바로 그녀에게 청혼을 하는데

엄마에게서 도망가고 싶어하던 그녀는 그의 청혼을 수락한다.

그리고 바로 중국으로 떠난 신혼부부

하지만 사랑 없이 결혼한 키티에게 월터는 따분하기 그지없다.

결국 그녀는 다른 남자와 불륜에 빠지게 되는데...

 

서머셋 모옴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원작 소설을 읽어 보지 않아서 영화가 얼마나 원작 소설을 잘 그려내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방적인 사랑, 결혼, 불륜, 결혼생활의 파탄 등 로맨스 소설의 기본적인 내용을 다 담고 있었다.

단지 키티가 찰리와 불륜에 빠지게 되는 과정 설명이 부족해 영화 속에서는 좀 납득이 되지 않았다.

 

그리고 엄청난 인내심(?)의 소유자 월터

아내의 불륜을 모른 척 하다가 그녀에게 더욱 큰 벌(?)을 선사하는데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있을까 싶었다.

자신을 배신한 여자와 단 한 순간도 같이 있는게 끔찍할 것 같은데

그녀를 데리고 콜레라가 창궐한 오지마을로 가는 그의 행동이 이해가 되지 않았다.

자존심에 너무 큰 상처를 입어서일까? 아니면 그녀를 너무 사랑해서?

그것도 아님 그녀에 대한 집착? 아님 그녀에게 처절한 복수를 하기 위해서?

 

암튼 오지마을에서 월터는 콜레라 퇴치에 여념이 없고 키티는 월터의 무관심 속에서 방치된다.

하지만 그녀도 수녀원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하면서

이기적인 된장녀에서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여자로 변신하고

그녀를 철저히 무시했던 월터도 닫았던 맘의 문을 다시 여는데...

 

이 영화를 보면서 사랑은 역시 어려운 거라는 걸 느꼈다.

두 사람이 동시진행형이어야 하며 무게 중심이 한쪽에 치우치지 않아야 원만한 사랑이 이루어진다.

영화 속에서처럼 일방진행형이거나 동시진행형이라 하더라도 무게 중심이 일방에 쏠린다면

금방 깨어지게 마련인 것이 사랑인 것 같다.

그래도 영화속 커플은 뒤늦게 키티가 스퍼트(?)를 하여

월터를 따라 잡고 점차 사랑의 무게 중심을 맞추어 가며

서로가 준 상처를 극복해 나가는 노력이 보기 좋았다.

물론 너무 뒤늦은 감이 있었지만...

역시 사랑이란 예전이나 지금이나 인류 최대의 난제인 것 같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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