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심리학 1 - 내 마음 속 미로를 찾아가는 109가지 심리 이야기
박지영 지음 / 파피에(딱정벌레) / 2003년 4월
평점 :
품절


심리에 관련된 책은 언제나 우리의 흥미를 자극한다.

사람과 직접 관련된 것이라 그런지 요즘은 심리학 관련 서적이 봇물터지듯 쏟아져나오고 있다.

나도 개인적으로 대학에 진학할 때 전공으로 할까 고민한 분야라 심리학에 늘 관심이 있었다.

이 책은 예상외로 시중에 널리 나오고 있는 가벼운(?) 심리 관련 서적과는 달리

심리학의 학문적인 내용을 많이 담고 있었다.

물론 전공서적처럼 그렇게 어렵거나 지루한 내용으로 가득하진 않고

여러가지 실생활의 사례들을 심리학 이론과 연결시켜

일반인이 심리학에 좀더 가까이 다가가게 할 수 있게 잘 엮었다.

대학 새내기 시절엔 나도 프로이트의 책 등을 보겠다고 손에 붙잡고 있은 적이 많았는데

늘 끝까지 다 보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하고 말았던 것 같다.

그 당시에 그런 책들을 보고 있기엔 내가 너무 어렸던(?) 게 아닐까 싶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 보면 지금의 나와 당시의 나는 너무 달라져 있으니...

 

암튼 심리학 관련서적이 불티나게 팔리는 것을 보면

다른 사람의 맘을 알고 싶은 게 사람의 본능인가 보다.

그보다 더 자신의 솔직한 맘을 알고 싶은 게 심리학 광풍(?)의 원인이 아닐까?

그런 의미에서 보면 이 책은 심리학에 한 발 다가갈 수 있게 만드는 책이어서

재미로만 그치는 심리학에 끝나지 않고 보다 더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