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테의 빛의 살인
줄리오 레오니 지음, 이현경 옮김 / 황매(푸른바람) / 2006년 5월
평점 :
품절


분명 범죄의 형태는 범죄자의 정신을 반영한다.

항상 피살자는 자신과 가장 유사한 사람을 살인자로 골라서

자신을 죽음으로 이끌 그 사람을 스스로 불러들이는 듯하다.

------------------------------------------------------

모자이크 살인에 이은 단테와의 두번째 만남

 

빛의 살인에선 정말 엄청난 연쇄살인이 벌어진다.

모자이크 살인이 있은 두달 후인 1300년 8월 5일에서 8월 14일까지 열흘동안

정말 꼬리에 꼬리를 물고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그 뒤에는 호엔슈타우펜 왕조의 프리드리히 2세를 둘러싼 엄청난(?) 비밀을 숨기려는 목적이 있는데...

 

모자이크 살인을 통해 단테와 친해져서(?)  빛의 살인에서의 단테의 언행은 쉽게 예측이 가능해졌다.

여전히 까칠한(?) 그의 성격 ㅋ

모자이크 살인에선 막 새내기(?) 행정위원이었던 그가 빛의 살인에선 두달의 임기가 끝나기 직전이었다.

교황이 보낸 추기경 앞에서도 여전히 도도한 그의 모습은 무모하면서도 당당한 돈키호테를 연상시켰다.

(자신을 돈키호테에 비유한 걸 알면 단테가 무슨 욕을 할지 ㅋ)

모자이크 살인에 비해 엄청나게 스케일(?)이 커지면서

몇 명을 죽이는 것으론 진실을 숨기기엔 역부족이었다.

 

문제는 모자이크 살인에서도 모자이크가 잘 연상이 안되었는데

한술 더 떠 빛의 살인의 특별한 기계(?)는 전혀 상상이 안갔다.

안티오크의 성녀 마법(?)도 잘 이해가 안 가고... 역시 내가 기계치라서 그런가... ㅜ.ㅜ

프리드리히 2세가 밝히려 했고 범인이 그토록 숨기려 했던 진실도

사실 그게 그렇게 중요한 것이었나 싶었다.

결국 빛의 살인에선 범인도 좀 납득이 안 갔지만

그 동기는 더더욱 납득이 안 가서 한층 더 허무했다.

전편인 모자이크 살인에서 이미 길들어졌지만

이번에도 많은 인물들과 더 많은 살인사건으로 단테의 행적을 쫓아다니기가 힘이 들었다.

암튼 단테의 넘치는 체력과 열정은 인정해 줄만하다.

그리고 잠시 짬을 내서 벌이는 그의 로맨스(?)도 ㅋ

 

줄리오 레오니의 '모자이크 살인'과 '빛의 살인'을 통해

단테란 인물과 그 시대를 재발견한 건 확실한 수확이었다.

이런게 바로 팩션의 매력인 것 같다. 사실과 허구의 결합을 통한 사실의 재발견

 

내가 즐기는 추리소설의 형식을 이용해 더 쉽게 선택했지만

진정한 추리소설이라고 하기엔 좀 빈약한 부분이 없진 않았다.

그래도 단테의 까칠한 성격을 참아가며 숨가뿐 그의 수사일정을 따라가는 재미가 나름대로 솔솔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