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일본어 단어장 (세로형) 나의 첫 일본어 단어장
강다연 지음, 스기모토 료가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일본어 공부를 독학으로 늘 시작했다 관두기를 반복하다 보니 비슷비슷한 초보자용 교재들만

반복하는 경향이 있곤 하는데 단어장은 '달달 외우는 일본어 단어장'이라는 책을 사서 짜투리 시간에

보곤 했지만 초보자가 보기에는 단어가 상당히 양도 많고 수준이 높아서 쉽지가 않았다.

그래서 제목부터 딱 초보자용임을 물씬 풍기는 이 책이 초보자가 보기엔 적절한 눈높이로 되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나 기대에 맞게 기본적인 단어들을 중심으로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었다.

자기소개, 관계하기, 일상, 교통, 음식점, 쇼핑, 슈퍼마켓, 병원, 약국, 학교, 직장, 나들이, 약속,

여행, 응급상황의 12가지 상황으로 크게 나누어 관련된 단어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한 페이지에 다섯 단어 정도만 다루고 있어 정말 가벼운 마음으로 부담없이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각 페이지 하단에 단어사용방법을 싣고 있어서 위에서 익힌 단어들을 활용하는

예문을 통해 단어를 다시 반복해서 외울 수 있도록 돕고 있고, 각 장마다 마지막 부분에

'체크체크'란 난을 두어 문제를 풀어보면서 암기한 단어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예문 모아모아'란 코너로 그동안 익힌 단어를 활용한 문장들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전체적으로 봐서 기존에 알고 있던 단어들도 적지 않았지만 처음 만나는 생소한 단어들도 많아서

역시나 일본어 어휘력이 어느 정도인지 간접적으로 가늠할 기회가 되었는데 블라인드 카드로

외운 단어를 점검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원어민의 무료 MP3 파일도 지원이 되어서

단어를 정확하게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고 스프링철 형식으로 되어 있어 진짜 단어장의 느낌이

물씬 풍겼다. 사실 일반 책들과는 형태가 달라 좀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었는데 개인 취향에

따라 단어 공부에 더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쭉 한 번 훑어보는 데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지만

제대로 암기하려면 꾸준히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은데 제일 앞에 있는 목차 및 학습 체크리스트를

활용하면 나같이 게으른 사람도 나름 매일 조금씩이라도 틈틈이 단어들을 익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