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간평가단 담당자입니다. 
<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먼 댓글 연결 안내 : http://blog.aladin.co.kr/proposeBook/1759359)

 

기간 :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대상 도서 : 6월 출간도서 중 해당 분야 도서

해당 분야

유아
어린이
청소년
좋은부모 


 

본격 여름입니다. 몸과 마음이 지치지 않길 바랄게요! :)



댓글(3) 먼댓글(19)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7월 스타티스의 기대되는 신간들!(유아분야)
    from 스타티스님의 서재 2011-07-01 20:50 
    [건물들이 휴가를 갔어요.]생태도시 + 여름철 휴가의 개념을 접목시킨 책이 나왔네요.도시 아이들은 공원을 일부러 찾아가지 않으면 넓은 공간의 초록 느낌을 체험하기 힘든데.건물들이 휴가를 가버리니 숨어있던 지평선이 드러나고 도시에 시원한 바람이 불어온대요딸아이에게 상상력을 자극하고, 자연에 대한 생각도 더할 수 있는 책인 거 같아서더더욱 읽어주고 싶어집니다.[나무도둑][아일랜드도서협회상]가르치치 않은 책을 좋아합니다.. 스스로 생각하게 만드는 책을 좋아합
  2. 7월 신간 추천 페이퍼
    from 비미유의 날개활짝 2011-07-03 12:13 
    1년 365일의 각 시기별로 준비해야 하는 공부와 습관, 공부 방법을 마치 프레젠테이션을 보는 것처럼 아주 쉽고 명쾌하게 알려준다. 막연하게 닥치는 대로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계획을 통해 전략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다양한 공부 습관과 방법들을 예시와 함께 설명하고 있다.시기별로 준비해야 할 내용과 공부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은 책이다. 자신만의 공부 능력이 부족한 학생, 사교육에만 의존해 왔던 학생들에게 확실한 공부의 길잡이가 되어 줄 것
  3. 즐겁게 신간 추천했어요~
    from 도라지꽃 2011-07-04 14:25 
    2틀동안 반년치 강수량이 내렸다는 이야기는 이제 더이상 특별하지도 않을만큼 이상기후는 가까이 와 있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이면 얼마나 큰 물난리가 될지, 뜨거운 날이면 얼마나 더울지 걱정하게 되는 요즘. 날씨마저도 평범하기를 기대하기 어렵네요.이번 시간에서는 아이들 방학 생각도 하게 되고 새로운 주제를 담은 이야기와 제가 좋아하는 작가의 책이 보여서 더 즐거웠네요.신통방통 인터넷 세상방학을 앞두고 어떻게 해야 할차고 유익한 시간으로 채울까 고민이 많
  4. 6월 신간마실,
    from 내딸에게 힘이 되어주는 엄마의방 2011-07-04 17:23 
    어느덧 2011년의 반이 지나가고 7월이 되었습니다매일 알라딘에 들어오면 하는일이 어떤 새로운 책이 나왔나 구경하면서 읽어보고 싶네라는 생각과 잘 기록해두었다가시간날때 서점에 가서 책을 찾아 읽어보고 온답니다,너무 많은 신간들 그중에 내아이에 딱 이란 책을 고르기는 너무 어렵고 다 사주기에는 내 가정형편이 그리 녹녹하지 않고, 그래서 어떤 책을 고를까 고민을 참 많이 한답니다이번 여름방학에 읽히고 싶은 책들이 너무 많아서 고민인데,서점이랑 도서관을 자주
  5. [어린이/청소년] 주목신간
    from 고흥 아줌마님의 서재 2011-07-05 18:25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시리즈. 모든 과목의 토대가 되는 초등 국어 교과의 핵심을 정리한책으로 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말하기·듣기, 읽기.쓰기, 국어지식과 문학부터 속담, 토박이말, 맞춤법, 고사성어까지 초등 국어의 중요한 개념과 배경 지식을 알차게 정리했다.<이 시리즈 정말 우리 아이도 저도 좋아해서 나올 때마다 모으게 되는 시리즈네요..참 욕심나는 시리즈 ㅎㅎ 이번엔 국어 백과네요..아이들 옆에 끼고 살아도 될 그
  6. 7월에 주목할만한 장편동화
    from 책과 고양이 2011-07-06 15:33 
    7월의 어린이 책 신간 중에서 주목할만한 장편동화를 3편 선정해보았어요..먼저 <달팽이의 성>웅진주니어 문학상 수상작이라고 하네요..최근 어린이 문학상의 흐름을 살펴보는 차원에서 꼭 한번 읽어보고싶네요.. <뱀파이어 블로그>는 뱀파이어 되길 거부하는소년의 모험담을 그리고 있다고 하네요..그 소재만으로도 흥미를 자아냅니다.. 어떤 내용일지 무척 궁금해 꼭 읽어보고 싶네요..2011년 노팅엄 북어워드 수상작이라고 합니다..런던
  7. 7월 주목 신간입니다.
    from 귀한 인연 2011-07-06 17:20 
    장마와 무더위가 반복되면서 기다려지는건 아이들 여름방학입니다.^^ 여름방학이면 자유롭게 책 읽고 책놀이 하면서 지낼 생각이지요,그런 의미에서 골라본 신간들입니다.너무 많아서 고민이 많았는데 어렵게 골랐지요,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상상그림책 시리즈 2권. 세상에 대한 아이의 호기심을 발자국으로 표현하면서 학교 가는 길의 다양한 풍경을 감각적으로 펼친 그래픽 콩트다. 더할 수 없이 간결한 그래픽과 글로,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온갖 상상을 발랄하게
  8. [7월 주목 신간 추천 페이퍼]
    from 못난이 사랑님의 서재 2011-07-06 20:50 
    제가 좋아하는 황선미 작가님의 신작입니다.이번에는 청소년 성장소설인데요그렇게 밝은 내용은 아닌것 같지만 우리 청소년 친구들이 꼭 읽어보면 좋을그런 내용인것 같아서 추천합니다.함께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될것 같아요.쓰레기 더미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이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요즘 아이들은 상상하기 힘든 일들이 아주 많이 있는것 같아 안타깝다는 생각도 들고요부정부패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우리와 다르게 살아가는 아이들이지만희망은 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이
  9. 7월 유아어린이 신간 기대작
    from 책만먹어도살쪄요님의 서재 2011-07-06 21:06 
    학교 가는 길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그림, 이지원 옮김 / 논장 / 2011년 6월한국 글작가와 함께 작업한 그림책이 많은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이지만 최근에 가장 인상깊게 본 그녀의 책은 '문제가 생겼어요'다. 다리미 자국을 가지고 상상을 이어가는 재미에 감탄과 동시에 큰 흥미를 느꼈었고 더 나아가 아이에게 적용해 볼 수 있는 소재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이번 그림책 '학교 가는 길'은 발자국 모양으로 상상을 이어가는 재미가 이어지는 또 하나의 상상그
  10. 7월 주목 신간 도서 (유아/어린이/청소년)
    from 쁜이네 작은 책방 2011-07-06 23:10 
    -어찌 된 일인지 이 달에는 신간평가단에게 안내차 보내오는, 주목할만한 신간에 관한 페이퍼작성안내 문자가 월초에 오질 않아 혹 평가단 기한이 벌써 끝났나 하는생각이 들어낮에 서재에 들어와 확인-해보니 9월까지 활동-을 해 보게 만들었다. ^^;(기한을 알리는 문자가 저녁 때 도착~--) 그래도 7월에는 페이퍼 작성 기한을 이틀이나 더 보태주어감사한 마음~~.이르게 찾아온장마가 가져다 준 끈적끈적함과 두 아이의 시험 공부에 협력(?)하느라책보다는 아이들
  11. [7월 - 유아 어린이 좋은부모 주목 신간 도서!]
    from ansdid6님의 서재 2011-07-07 01:21 
    6월 달력이 빨리 넘겨진 듯 싶더니,그 분위기를 몰아 7월은 더 빠릅니다.(헉헉=33)아이들 방학이 3주, 40일간이라'방학 동안 어찌 보낼꼬...?' 벌써부터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아이들은 저랑 반대로 방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이번 달 관심이 가는 신간들은 유아, 어린이, 좋은부모 부분 두루두루네요.^-^1. 로타는 기분이 좋아요.알맹이 그림책 시리즈 23권. 말괄량이 삐삐를 비롯해서 개구쟁이 에밀, 허풍선이 카알손, 산적의 딸 로냐 등 전 세
  12. 7월 주목 신간
    from 창동중3학년 2011-07-07 04:59 
    또래 친구와 함께어울리는 것은 참 중요한 일. 아이들 심리를 이해하고, 상황에서자신의 입장도 생각해 볼 수 있을 책.소개글 중에서큰곰자리 시리즈 1권. 일본 전국학교도서관협의회 선정도서. 친구와 갈등을 겪는 아이의 심리를 간결하면서도 섬세한 문체로 그려낸 동화이다.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 받아온 그림책 <우리 형이니까>와 <빨간 매미>의 작가 후쿠다 이와오의 따뜻하고 편안한 그림은 아이의 감정을 한층 더 생생하게 전해 준다.혼자 살
  13. 무덥고 습한 7월, 지친 나를 달래줄 것만 같은 책들
    from 조금씩, 천천히, 가볍게, 오랫동안 2011-07-07 08:30 
    길고 길게, 지루하고 지루하게, 빗 속에 잠겨 있는 기분. 잠깐 나온 햇빛이 아까워 이불이며 요커버, 베개커버들을 빨아 널고 나도 팔뚝이며 얼굴이며 발, 겨드랑이, 배, 등, 무릎 등등에 곰팡이가 피었을 거야, 하며 베란다에 나가 햇빛바라기를 하며 앉아 있었다. 그런데 다시 또 비다. 꿉꿉한 기분을 달래줄 책이나 골라보자. 요즘은 책 말고 다른 거에 빠져서 시간을 보내고 있긴 하지만난 내가 다시 책으로 돌아올 거라는 걸 잘 알고 있으니까 말이다.1. 미
  14. 7월 유아/어린이/청소년 주목할만한 신간
    from 책은 상상의 놀이터 2011-07-07 09:34 
    <<한 권으로 보는 그림 국어 백과>>사실 국어만큼 어려운 과목도 없는데, 요즘 국어 교육에는 많이 소홀한 듯 싶다. 국어를 잘 해야, 수학도 잘할 수 있는데 말이다. 모든 과목의 토대가 되는 초등 국어 교과의 핵심을 정리한 책이라니 관심이 간다. 맞춤법이나 문학, 고사성어까지 총망라하여 정리하였으니 국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듯 싶다.<<사라진 조각>>좋아하는 작가 황선미님의 신간이라는 점에서 일단 주목할
  15. <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
    from 클립통 2011-07-07 13:08 
    지각대장 루시의 모험 로베르트 그리스벡 지음, 카르스텐 타이히 그림, 조경수 옮김 / 루돌프 / 2011년 6월17가지 지각이야기에 대한 설정부터 호기심을 자극한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꽤나 흥미진진할듯하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쑤욱 키우는데 멋진 동화책이지 싶다.청소년 삼국사기 김부식 지음, 김영진 엮음 / 매월당 / 2011년 6월이번에 경주여행을 다녀오면서 아이에게 꼭 한번은 읽혀야겠단 생각을 하게 만든 '삼국사기'.... 원전을 최대한 살렸다
  16. 7월 <유아/어린이/청소년> 신간 추천해요^^
    from 해피해피님의 서재 2011-07-07 13:11 
    벌써 7월도 초반이 지나가고 있네요.이젠 슬슬 휴가 준비들도 계획하고 계시지요^^저흰 8월로 예상하고 있어요. 아이들과 슝~ 여름을 제대로 즐겨보려구요. ㅎㅎ7월에는 조금 늦게 올리네요. 기한에 맞춰서.. 요즘 일 때문에 정신이 없어서요^^;;그럼 저도 올립니다. 슝~내 맘도 모르면서요즘 1학년인 아들과 저는 종종 다투지요. 제목처럼 울 아들의 맘을 전 이해를 못하는 것일까요? 모르는 것일까요? 아이들이 마음을 다시 한번 다독여줄수 있는 책 같아서요.
  17. 7월의 새책 list
    from 분홍이의 책장 2011-07-07 17:20 
    너무 너무 더운 여름이네요시원한 에어컨 바람 쐬면서 책읽으면 정말 좋죠..내가 선택한 7월 새책들이에요1. 우리집은 어디 있을까?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으로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2. 재미있는 자연이야기 색칠 공부 세트많은게 궁금하는 우리 아이에게자연을 알려주면서 색칠 공부까지 할수 있어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을 것같아요3. 세상에서 가장 예쁜 우리엄마아이에게 엄마는 처음 만나는 인물로사랑을 나누고 사랑을 배울 수 있는 엄마의 따뜻
  18. 7월 신간도서를 추천합니다.
    from 수퍼남매맘님의 서재 2011-07-07 18:53 
    읽고 싶은 책을 소개하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이번 6월에도 읽고 싶은 책들이 많이 나왔더라구요. 5권 추리느라 고생했습니다. 고르고 골라 마지막 남은 5권을 소개해 봅니다.요즘 제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작가 중의 한 분인 박상률 님의 새로운 작품이 나왔네요. 올봄 <아빠의 봄날>이라는 5.18민주화 운동을 다룬 그림책에 이어 이번에는 춘향전을 방자의 입장에서 새롭게 쓴 작품인데 얼마전 나왔던 영화와도 비교해 보며 읽으면 재미 있을
  19. 7월 주목 신간들
    from 순대선생의 서재 2011-07-08 20:25 
    <선생님 시 읽어주세요>국어선생님들의 시배달 이야기가 묶여 나왔다. 시는 읽어야 맛인데, 교과서에서 배우는 시들은 읽기보다는 문제풀이용으로 전락하고 만다. 시에 얽힌 이야기와 사진과 시창작 코너까지 있어 아이들이 시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추천한다.<뱀파이어 블로그>제목과 내용이 무척 참신하고 발랄하여 뱀파이어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 무진장 좋아할 것 같다. 예전 같으면 '일기'형식의 소설이 나왔을 텐데...이
 
 
milkyu 2011-07-05 2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세계 체험여행 160]
아이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요. 단순히 어디가 좋다~ 이런 책이 아니라 체험리스트를 뽑아 주어서 멋 훗날 아이와 함께 떠날 여행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너무 보고싶답니다.

동화세상 2011-07-07 0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라섹 수술때문에 컴을 며칠 못해서, 포스팅 작성이 늦었습니다. 문자 감사해요..^^

해림마미 2011-07-07 1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가 구내염이라 아파서 물도 한모금 못 마시고 아무것도 못 먹어 그동안 정신없이 바빳네요.
조금 나아지는 기미가 보여 다행입니다. 책 선정할 때 참여못한 점 정말 죄송하네요. 내일까지 마감인지라 오늘 부랴부랴 리뷰 적었답니다.